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홍준표, 배현진 공천 배제 움직임에 “참 무서운 것이 정치”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공관위, 배현진 지역구 등 12곳 공천 추가 공모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측근 배현진 미래통합당 송파구을 당협위원장이 공천을 신청한 송파을에 추가로 공천 신청 공모를 받자 “정치가 참 무섭다. 잘 봐달라”고 호소했다.

홍 전 대표는 28일 페이스북 글을 통해 “오늘 송파을 지역을 추가 공모지역으로 공고한 것을 보면서 참 무서운 것이 정치라는 것을 새삼 깨닫게 된다”고 밝혔다.

홍 전 대표는 배 위원장과 유튜브 패널 홍카콜라 등을 운영하며 함께 활동해왔다. 그는 “송파을 지역은 지난 그 어려웠던 지방선거 때 우리 당이 삼고초려해서 모셔온 영입 인재로 MBC 메인 앵커 출신 배현진 후보가 있는 지역”이라며 “지난 지방선거의 위장평화 북풍바람으로 억울하게 송파 보선(보궐선거)에서 낙선했다가 2년 간 묵묵히 지역을 지킨 젊고 똑똑하고 예의바른 당의 소중한 인재”라고 평가했다.

이어 “그럼에도 불구하고 공천 배제를 결정한다면 우리당은 정말로 당선될 수 있는 소중한 젊은 인재를 잃게 될 것”이라며 “널리 혜량 하시고 우리당의 대표적인 젊은 인재 배현진 후보를 부디 잘 살펴봐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미래통합당 지역구 국회의원 후보자 공천관리위원회는 28일부터 이틀간 배 위원장의 지역구인 송파을 등 서울·경기 등 주요 지역에 출마할 후보자를 추가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구경우기자 bluesquare@sedaily.com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