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안철수 “국민의당, 지역구 후보자 없이 비례대표 후보만 내겠다”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일보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28일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4ㆍ15 총선에서 지역구 후보자를 내지 않고 비례대표 후보자만 내겠다고 28일 밝혔다.

안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총선에서 253개 지역 선거구에 후보자를 내지 않기로 했다”며 “대신 비례공천을 통해 실용적 중도의 길을 개척하고 야권은 물론 전체 정당간의 혁신경쟁, 정책경쟁을 견인하겠다”고 밝혔다.

안 대표는 이어 “대한민국이 이대로 가서는 안 된다고 생각하시는 국민들께서는 지역 선거구에서 야권 후보를 선택해 문재인 정권을 심판해주시고 정당투표에서는 가장 깨끗하고 혁신적이며 미래지향적인 정당을 선택해 대한민국의 정치를 바꾸어달라”고 했다.

또 “비례대표에 대한 법과 제도의 취지를 농락하는 위성정당의 먹잇감이 되지 않고 국민의 다양한 의견을 담아내는 그릇으로 만들어주실 것을 간곡히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안 대표는 최근 안철수계 의원들이 자신을 떠나 미래통합당으로 합류하는 상황도 언급했다. 이날 안 대표는 “오랫동안 정치 여정을 함께했던 의원들에게는 부담 가지지 말고 스스로의 정치 진로를 결정하라고 말씀드렸다. 팔과 다리를 떼어내는 심정이었다”며 “유능한 정치인들이 뜻을 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제가 할 도리라고 생각했다”고 했다.

홍인택 기자 heute128@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