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안철수 "미래통합당과의 통합·연대는 없다"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코로나19 사태에 대해 “文대통령, 대국민 담화 발표해야”

아시아경제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28일 미래통합당과의 통합·연대에 대해 “지금까지 일관되게 통합·연대 없다고 말씀드렸다”고 밝혔다.


안 대표는 이날 KBS 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에서 "'천 번 흔들려야 어른이 된다'는 예전 베스트셀러가 있다. 사람이건 정당이건 여러 가지 시련을 겪으면서 제대로 자리를 잡아간다는 뜻"이라며 "500번 정도 주위에서 흔든 것 같다. 앞으로 500번 정도 지나면 제대로 자리 잡아 갈 수 있을 것 같다"며 이같이 말했다.


안 대표는 김형오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장과의 회동 가능성과 관련해 "김 위원장이 '만나고 싶다'고 밝힌 언론 보도를 보고 '정치인들끼리 못 만날 이유는 없지 않나'라고 생각했다"며 "그렇지만 당장 일주일간은 국가비상상황이니 정치적 이벤트를 하는 것은 국민께 폐가 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방역에 초점을 맞추는 게 좋겠다고 말씀드린 바 있다"고 밝혔다.


안 대표는 거대 양당 중심의 정치를 비판하면서 "조금 과격한 표현을 하자면 우리나라 국민들은 불행하다. '현행범'과 '전과자' 중 선택하고 있다"며 "전과자가 다시 권력을 잡으면 현행범이 되는 게 계속된 역사고, '연쇄 복수극'이 벌어지는 사이 나라는 나락으로 떨어진다"고 지적했다.


안 대표는 코로나19 확산 사태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이 대국민 담화를 발표해야 하고, 국가비상사태에 준하는 조치도 병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안 대표는 "대구·경북 외 지역에서는 아직 점을 찍듯 케이스별로 확진자가 발생하기 때문에 지금이라도 바깥에서 들어오는 바이러스의 절대적인 양을 줄이는 것이 전국적인 지역감염이 확산하는 것을 막는 길"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