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과천 신천지 확진자 2명 동선 공개…16일 예배서 감염 추정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동아일보

사진=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종천 과천시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신천지예수교(신천지) 신도 2명의 동선을 27일 공개했다. 이들은 과천 신천지 숙소에서 생활해왔다.

김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과천시 확진자 2명이 발생했다”며 이들의 동선을 공개했다.

1번 확진자는 지난 22일 0시부터 24일 오후 3시까지 신천지 숙소(과천 문원동 참마을로)에 머물렀다. 이후 걸어서 숙소에서 정부과천청사역으로 가 오후 3시 30분경 지하철로 인덕원역으로 이동했다.

오후 4시경 다시 지하철 정부청사역으로 돌아온 뒤 오후 4시 30분에 도보로 숙소에 도착했다.

1번 확진자는 26일 오후 8시 15분 수원의료원으로 이송되기 전까지 숙소에 머물렀다.

2번 확진자는 24일 0시부터 오전 8시까지 청계마을 CU에서 아르바이트를 한 뒤 도보로 숙소로 이동해 머물렀다. 25일에도 0시부터 오전 8시까지 같은 편의점에서 아르바이트를 한 뒤 도보로 이동해 숙소에 머물다 26일 1번 확진자와 함께 수원의료원으로 이송됐다.

시는 두 확진자 모두 지난 16일 12시 과천 신천지 교회 예배에 참석했다가 코로나19에 감염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김 시장은 “같은 숙소에 있던 나머지 신도들은 그 숙소에서 집단 격리(코호트 격리)하기로 했으며 현재 시청 직원들이 나가 자가격리 이행 여부를 관리하고 있다”며 “감염 우려가 있는 신천지 신도들 관리에 최선을 다해 (코로나19의) 지역사회 전파를 최대한 막겠다”고 강조했다.

장연제 동아닷컴 기자 jeje@donga.com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