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KKK’ 김광현, MLB 시범경기 첫 선발 등판…2이닝 퍼펙트 3K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주피터=연합뉴스


김광현(32·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사진)이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에서 처음으로 선발 등판에 나서 호투를 펼쳐 올시즌 선발진 진입에 청신호를 켰다.

김광현은 27일(이하 한국 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주피터 로저 딘 스타디움에서 열린 마이애미 말린스와의 시범경기에 선발 등판해 2이닝 동안 삼진 3개를 잡는 동안 단 한 명에게도 출루를 허용하지 않았다.

외야로 날아간 타구가 한 개도 없을 만큼 상대 타선을 완벽하게 제압했다.

김광현은 1회 초 우타자 조너선 비야를 3루 땅볼로 처리하며 기분 좋게 시작했다.

볼 2개를 먼저 던져 카운트가 밀렸지만, 이후 공 3개를 스트라이크존에 넣으며 메이저리그에서 779경기를 뛴 비야를 범타 처리했다.

후속 타자 브라이언 앤더슨은 풀 카운트 승부 끝에 헛스윙 삼진으로 처리했다.

3번 코리 디커슨도 1루 땅볼로 잡아내며 1회를 삼자범퇴로 막았다.

2회에는 더 완벽했다. 4번 타자 헤수스 아길라를 헛스윙 삼진으로 잡은 김광현은 다음 타자들을 각각 유격수 뜬공, 헛스윙 삼진으로 마무리한 뒤 마운드에서 내려왔다.

투구 수는 29개였고, 이 중 18개가 스트라이크존을 통과했다.

메이저리그 칼럼니스트 제프 존스는 트위터에 “이날 김광현의 최고 구속은 시속 94마일(151㎞)이었다”며 “구속에 변화가 컸고, 치기 힘든 매우 지저분한 공을 던졌다”고 전했다.

앞서 김광현은 지난 23일 뉴욕 메츠와의 시범경기에 5회 팀의 세 번째 투수로 구원 등판해 빅리그 데뷔전을 치렀다.

당시 1이닝 동안 볼넷 1개를 내줬지만, 피안타 없이 삼진 2개를 잡으며 실점을 허용하지 않았다.

이날 경기 내용은 더 좋았다. 직구 최고 구속도 시속 148㎞(23일)에서 151㎞로 끌어 올렸다.

올해 김광현의 메이저리그 시범경기 중간 성적은 2경기 3이닝 무피안타 무실점 5탈삼진이다.

그는 메이저리그 시범경기 두 번째 등판이자, 첫 선발 등판한 이날 주전 포수 야디에르 몰리나와 호흡을 맞추는 기분 좋은 경험도 했다.

메츠전에서는 유망주 앤드루 키즈너와 배터리를 이뤘다.

한윤종 기자 hyj0709@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