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챔피언스리그' 맨시티, 레알마드리드에 2-1로 짜릿한 역전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구단비 인턴기자]

머니투데이

맨시티는 27일 스페인 마드리드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서 열린 2019-2020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 원정 경기서 2-1로 역전승했다./사진=AFP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맨체스터 시티(잉글랜드)가 레알 마드리드(스페인) 원정 경기에서 짜릿한 역전승을 거뒀다.

맨시티는 27일(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서 열린 2019-2020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 원정 경기서 2-1로 역전승했다.

이로써 맨시티는 유리한 고지를 선점해 내달 18일 안방에서 2차전을 치를 수 있게 됐다.

4-3-3 포메이션을 가동한 레알은 티보 쿠르투아, 다니엘 카르바할, 세르히오 라모스, 라파엘 바란, 페를랑 멘디, 카세미루, 루카 모드리치, 페데리코 발베르데, 이스코, 비니시우스 주니오르, 카림 벤제마가 선발 출격했다.

4-4-1-1 대형으로 맞선 맨시티는 에데르송, 카일 워커, 아이메릭 라포르트, 니콜라스 오타멘디, 벤자민 멘디, 로드리, 일카이 귄도안, 리야드 마레즈, 케빈 더브라위너, 베르나르두 실바, 가브리엘 제주스가 먼저 나섰다.

앞서 전반을 득점 없이 마쳤지만 후반 첫 득점은 후반 15분 레알에 돌아갔다. 레알은 맨시티의 패스 미스를 가로챈 뒤 주니오르의 패스를 받아 이스코가 박스 오른쪽에서 슬라이딩 슈팅으로 마무리했다.

맨시티는 실바 대신 스털링을 교체 투입하는 등 변화를 꾀했고 후반 33분 동점골을 올렸다. 왼쪽 측면을 허문 더 브라이너가 중앙으로 크로스를 올리자 수비 뒤에 있던 제주스가 이를 받아 득점했다.

동점 이후 승부의 추는 맨시티에게 기울었다. 맨시티는 후반 38분 레알의 오른쪽 측면을 허물다 페널티킥을 얻었고, 더 브라이너가 이를 성공하며 2-1로 역전했다.

당황한 레알은 후반 41분 백패스 미스로 제주스에게 일대일 찬스를 내주고, 이를 제지하려던 라모스가 퇴장을 당하는 악재를 맞기도 했다.

구단비 인턴기자 kdb@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