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文대통령 "마스크 공급, 공무원이 마트서 직접 확인해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홍남기 부총리 "일일점검 속도 내겠다"

문재인 대통령이 26일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에게 우한 코로나(코로나19)에 따른 경제 상황 및 대책을 보고받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마스크 보급 대책을 강조했다고 청와대가 밝혔다.

조선일보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25일 대구 동대구역에서 열린 지역 시장·소상공인 간담회에 참석해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홍 부총리에게 정례 보고를 받은 후 "(국민의) 체감이 제일 중요하다"면서 마스크 문제를 언급했다고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이 서면브리핑을 통해 밝혔다.

문 대통령은 "마스크 수출 제한 조치로 공급 물량은 충분히 확보돼 있다"면서 "마스크가 국민 개개인 손에 들어가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는 것"이라고 했다. 또 "마스크를 정부가 구입해서 확실히 전달한다는 것을 국민이 분명히 알게 해야 한다"면서 "마스크가 마트에 있는지 공무원이 직접 확인하는 것도 방법"이라고 했다.

문 대통령은 "일정 기간은 실제로 국민이 체감할 조치를 취해 달라"며 "필요할 때 살 수 있다고 국민이 신뢰할 수 있도록 해 달라. 체감이 되게 대응을 해 주시라"고 했다. 또 "물량 확보 문제는 많이 좋아졌다고 생각한다"며 "국민에게 약국 등에 가면 언제든지 마스크가 있다는 것을 인식시키면 문제가 해결될 것"이라고 했다.

문 대통령은 또 "이제 코로나19 대응에 강력한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며 "정부로선 할 수 있는 강력한 대응을 해야 그런 강력한 모습을 보면서 국민이 안심할 수 있다"고도 했다.

이에 홍 부총리는 "약국과 농협, 우체국 등을 통해 차질 없이 공급할 계획"이라며 "기재부 1차관이 매일 체크하기 시작했는데 일일점검을 해서 국민이 현장에서 구입하실 수 있도록 하겠다. 오늘부터 더 속도를 내서 챙기겠다"고 했다.

[박정엽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