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3월 7일부터 청량리역 분당선 열차 주말 운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안규백 더불어민주당 의원.


[뉴스웨이 서승범 기자]오는 3월 7일부터 청량리역 분당선 열차가 주말 운행을 시작한다.

제20대 국회 전반기 국토교통위원을 역임한 더불어민주당 안규백 국회의원(서울 동대문갑, 現국회 국방위원장)은 오는 3월 7일부터 주말에도 청량리역에서 분당선 열차가 왕복 10회(상・하행 각 5편) 운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분당선 주말운행으로 분당선 증편을 위한 물꼬를 텄다는 것이 중론이다. 이번 주말운행은 서울 동북권 주민들의 광역·도시철도 환승편의 증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안 의원은 지난 2014년부터 분당선 청량리역 연장운행을 위해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공사 등 유관기관과 심도 깊은 논의를 이어가며 그 필요성을 끈질기게 강조한 바 있다.

그 결과 분당선 연장운행을 위한 국비 80억원을 확보했고, 지난 2018년 12월 청량리역 분당선 개통이라는 성과를 이뤘다. 이에 더해 이번 주말 증편은 ‘청량리역 분당선 연장’이라는 첫 장을 완성하는 마침표와 같은 쾌거다.

안규백 의원은 “2018년 12월 평일개통에 이어 2020년 3월 주말운행으로 분당선 청량리역 연장은 온전한 체계를 갖추는 소기의 성과를 거뒀다”며 “하지만 아직 운행횟수를 증편해야 한다는 과제가 남아있다. 첫 술에 배부를 수 없는 만큼 동대문과 서울 동북권 주민의 교통편의를 증진하기 위해 분당선 증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승범 기자 seo6100@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