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문 대통령도 자가격리 대상?…회의 동석 대구부시장 비서 ‘확진’ 파장

댓글 18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일보

문재인 대통령이 25일 대구시청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구지역 특별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왼쪽부터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 권영진 대구시장, 문 대통령, 유은혜 사회부총리, 진영 행안부 장관./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승호 대구 경제부시장 비서가 25일 우한코로나(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문재인 대통령이 진행한 회의에 코로나19 확진자 밀접접촉자인 이 부시장이 같은날 참석했었던 사실이 알려지며 우려를 낳고 있다.

26일 대구시에 따르면 이날 오후 이 부시장의 부속실 여직원 1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해당 환자의 직무가 비서인 만큼 대구시는 이 부시장을 자가격리 조치했고, 이 부시장이 근무하는 북구 산격동 대구시청 별관 101·102동은 폐쇄하고 소독을 실시하기로 했다.

이같은 확진 판정 소식에 따라 감염 우려가 있는 밀접 접촉자인 이 부시장 동선 역시 추적 대상이 됐다. 그는 지난 25일 오후 대구시청에서 있었던 특별대책회의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는 문 대통령을 포함해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 권영진 대구시장 등이 함께 있었다.

또 이 부시장은 같은날 있었던 대구지역 소상공인 간담회에도 배석했는데, 이 회의 역시 문 대통령이 참여했다. 다만 이 자리에 확진자인 경제부시장 비서는 참석하지 않았다. 당국은 당시 회의를 취재한 언론사 기자들에게도 자가격리에 들어갈 것을 당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만약 회의 참석자들을 모두 자가격리 해야 한다면 문 대통령을 포함한 사회부총리,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2차장, 대구시장 등 방역 책임자 및 결정권자 전원이 격리 대상자가 된다. 문 대통령까지 자가격리 대상이 될 경우 국정 운영에 차질이 생길 우려도 있다.

조선일보

문재인 대통령이 25일 대구 동대구역에서 지역 시장·소상공인들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연합뉴스


[장윤서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