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벌크업` 박효준 "중요한 시즌, 꾸준함 더할 것" [현장인터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美 더니든) 김재호 특파원

양귀를 덮는 헬멧이 그가 마이너리그 신분임을 말해주고 있었다. 미겔 안두하, 루크 보이트 등 메이저리거들이 모두 타격 훈련을 소화하고 들어간 뒤 마지막 조로 필드에 남은 뉴욕 양키스 마이너리그 내야수 박효준(23)은 힘차게 타격 연습을 했다.

타격 차례가 끝날 때마다 필 플랜티어 트리플A 타격코치에게 조언을 들었다. "코치님이 편하게 치라고 했다. 공을 쫓지말고 내 공을 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복잡하게 생각하지 말라는 조언을 해줬다." 훈련을 마친 박효준은 취재진을 만난 자리에서 코치에게 들은 얘기를 설명했다.

그는 26일(한국시간) TD볼파크에서 열리는 토론토 블루제이스와의 시범경기 교체 선수로 합류했다. 메이저리그 캠프에 초청 선수로 합류하지는 못했지만, 메이저리그 시범경기에는 꾸준히 부름을 받고 있는 그다. "메이저리그 선수들과 같이 경기를 하며 '이 선수는 어떤 것이 좋구나' 이런 것을 보면서 배우고 있다"는 것이 그의 설명이다.

매일경제

박효준은 이번 시즌 꾸준한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다짐했다. 사진(美 더니든)= 김재호 특파원


지난 2015시즌 루키레벨에서 시작한 박효준은 벌써 마이너리그에서 5시즌을 뛰었다. 지난 시즌은 더블A 트렌튼에서 113경기에 출전, 타율 0.272 출루율 0.363 장타율 0.370 3홈런 41타점 20도루를 기록했다. 플레이오프에서 홈스틸로 팀 승리에 기여하기도 했던 그다.

이제 여섯 번째 시즌이다. 기회가 얼마 남지 않았다. 그도 "중요한 시즌이기 때문에 많이 준비했다"며 각오를 다졌다.

그가 이번 오프시즌 중점을 둔 것은 '벌크업'이다. 몸무게를 8~9킬로그램 가량 더했다. "그렇다고 스피드를 버린 것은 아니다"는 것이 그의 말이다. 스피드에 힘까지 더한 타자가 되는 것이 그의 목표다.

일단 이번 시즌 트리플A 승격이 목표다. "어찌될지는 모르지만 지난해 더블A에서 괜찮은 시즌을 보냈다. 트리플A에서 시작하면 더 좋을 것"이라는 것이 그의 생각.

매일경제

박효준이 동료의 타격 훈련을 지켜보고 있다. 사진(美 더니든)= 김재호 특파원


그는 더 높은 곳으로 올라가기 위해 필요한 것으로 '꾸준함'을 꼽았다. "조금 더 꾸준해지고 체력만 보완하면 좋을 것이다. 항상 초중반까지는 좋았다가 후반이 되면 성적이 떨어졌다. 꾸준함이 필요하다."

실제로 그는 2017년과 2019년 두 차례 미드시즌 올스타에 선정됐지만, 포스트시즌 올스타에는 뽑히지 못했다. 지난 시즌 전반기 69경기에서 타율 0.282 출루율 0.363 장타율 0.375로 잘했지만, 후반기 44경깅서는 타율 0.255 출루율 0.364 장타율 0.363을 기록하는데 그쳤다.

그는 "시즌을 치르다보면 살이 많이 빠지는 것도 있고, 상대 투수들과 계속 붙으면서 약점이 노출되는 것도 있는 거 같다"며 원인을 진단했다. 그는 "이제 진짜 열심히가 아닌 잘해야 할 때가 됐다"며 입술을 깨물었다. greatnemo@maekyung.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