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인천서 코로나19 추가 확진자 나와…50대 관광가이드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음성’ 판정 12일 뒤 재검사서 ‘양성’ 나와

가족·의료진 자가 격리·검체검사 조치

CBS노컷뉴스 주영민 기자

노컷뉴스

코로나19가 전국적인 확산세를 보이고 있는 25일 오후 서울역에서 코레일테크 관계자들이 방역·소독 작업을 하고 있다.(사진=황진환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천에서 25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추가 확진자가 발생했다. 이 확진자는 과거 코로나19 검체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았다가 12일 뒤에 다시 ‘양성’ 판정을 받은 것으로 파악됐다.

인천시는 관광 가이드인 A(58)씨가 이날 코로나19 ‘양성’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달 23∼26일 서울 관광지에서 중국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가이드 업무를 한 것으로 조사됐다. 그는 최근까지 대구·경북을 방문하지 않았으며 이단 신천지와도 상관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역학조사에서 관광 가이드라는 직업 특성상 개인 위생과 마스크 착용에 신경을 써 왔으며, 대면 접촉에도 신중을 기했다고 진술했다.

앞서 A씨는 지난 13일 인천 사랑병원 선별진료소를 방문, 코로나19 검사를 받은 결과 ‘음성’ 판정을 받았다.

그러나 발열 증상이 계속되자 지난 23일 사랑병원 선별진료소를 다시 방문해 흉부 방사선(X-ray) 촬영 검사를 하고 2차 검체 채취검사를 한 결과 이날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인천시는 A씨를 인하대병원 격리병동으로 후송 조치하고, 함께 사는 모친은 자가격리 조치했다.

아울러 사랑병원 선별진료소 의사와 간호사 등 근무자 2명에 대해서도 이날 자가격리 조치를 취한 뒤 검체 검사했다.

앞서 지난 23일에는 부평구에 사는 신천지 신도 B(61·여)씨가 확진 판정을 받아 격리 치료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