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창원시, 해양사업 현장 '코로나 19' 확산 차단 총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창원=뉴스핌] 남경문 기자 = 창원시는 경남 도내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해양사업 현장 비상계획을 수립하고 비상 점검반을 편성해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뉴스핌

창원시 비상 점검반이 해양사업 현장을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비 상황 등을 점검하고 있다.[사진=창원시]2020.02.25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창원시는 추가 감염자를 막기 위해 감염병 위기경보가 심각으로 격상되기 전 대구 경북을 방문했거나 코로나 확진 환자 발생 지역을 방문한 근로자는 현장에 출근하지 않고 예방적 차원의 자가격리 조치했다.

공사 관계자 및 노동자 전원은 아침 조회 및 점심 시간 1일 2회 체온 측정해 이상 징후가 있는 경우 즉시 보건소 선별진료소로 연결 조치할 예정이다.

비상 점검반을 편성해 수시로 마산해양신도시 건설사업과 마산항 진입도로(2-1단계) 건설공사 현장 등을 방문해 자칫 느슨해 질 수 있는 코로나 19 현장대응에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체온 측정 기록지와 현장에 비치된 마스크, 체온계, 손소독제 상태를 확인할 예정이다.

최인주 해양수산국장은 "대구 상황에서 알 수 있듯이 좋은 계획을 수립하더라도 지속적으로 실천하는 의식이 중요하다"며 "단 1명의 추가 확진자도 발생하지 않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ews2349@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