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사진] 저스틴 토마스가 WGC 멕시코 챔피언십 최종일 숲에서 보여준 고난도 트러블샷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핌

오른손잡이인 저스틴 토마스가 멕시코 챔피언십 4라운드 10번홀(파4)에서 클럽을 돌려잡은 채 왼손잡이처럼 스윙을 해 볼을 탈출시키고 있다. [사진=유러피언투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핌] 김경수 골프 전문기자 = 친 볼이 큰 나무 옆에 멈췄다. 오른손잡이인 플레이어는 나무 때문에 제스윙을 할 수 없는 상황이다.

이 경우 플레이 방법은 세 가지다. 클럽을 돌려잡고 왼손잡이 스타일로 스윙하거나, 목표를 등지고 선 채 백핸드로 스트로크하거나, 언플레이어블볼을 택하는 것이다.

첫째와 둘째 옵션은 연습 없이는 구사하기 힘들다. 특히 첫째 옵션은 프로 골퍼, 수준급 아마추어들에게서나 가능한 방법이다. 바로 그 영상을 트윗에 올려놓은 유러피언투어에서는 "아마추어 골퍼들은 시도하지 말라"고 조언한다.

지난 23일(현지시간) 멕시코 차풀테펙GC에서 열린 월드골프챔피언십(WGC) 멕시코 챔피언십 4라운드에서 그 장면이 나왔다. 주인공은 남자골프 세계랭킹 4위 저스틴 토마스(미국)다.

토마스의 10번홀(길이 455야드) 드라이버샷은 왼편 숲으로 날아갔다. 볼은 공교롭게도 큰 나무 옆에 멈췄다. 오른손잡이인 그가 평소처럼 스윙할 수 없는 상황이었다.

토마스는 클럽을 돌려잡고 왼손잡이 스윙을 시도했다. 플레이선에는 나무들이 늘비해 있어서 쉽지 않아 보였으나 볼은 큰 나무들 사이의 좁은 공간을 뚫고 페어웨이로 나갔다. 왼손 스윙이었는데도 128야드나 나간, 굿샷이었다.

그러나 토마스는 고난도의 리커버리샷을 하고도 그것을 스코어로 연결하지 못했다. 홀까지 약 30야드 남은 거리에서 구사한 세 번째 샷이 그린을 오버하면서 더블보기를 기록하고 말았다. 이번 대회 유일한 더블보기가 하필 그 홀에서 나왔다.

1타차 단독 선두로 최종라운드에 들어선 토마스는 이날 2타를 잃고 공동 6위에 만족해야 했다. 그보다 2타 적은 선수들이 공동 3위, 1타 적은 로리 매킬로이가 단독 5위를 기록했으니, 그 홀 더블보기는 토마스의 기억에 오랫동안 남을 듯하다. ksmk7543@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