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호주마저…한국 여행경보 2단계로 상향조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황시영 기자] ["고도의 경계 필요…대구·청도는 여행 재고하라"]

호주가 한국과 일본에 대한 여행 경보를 '2단계(Level Two)'로 높였다,

23일(현지시간) CNN, 시드니모닝헤럴드에 따르면 호주 외교통상부(DFAT)는 한국과 일본에 대한 여행경보를 1단계에서 2단계로 상향 조정했다. 여행경보는 총 4단계로 1단계는 일반적인 주의를 요하는 수준이고, 2단계는 고도의 경계, 3단계는 여행 재고, 4단계는 여행 금지를 권고하는 의미다.

DFAT는 특히 한국의 대구와 청도에 대한 여행은 '재고' 하라는 3단계 여행 경보를 내렸다.

이번 여행 경보 상향 조정에 따라 이미 한국을 여행한 호주인들은 '면밀히 자신의 건강 상태를 관찰하고, 보건당국의 권고를 따라야' 한다.

CNN은 "지난 주말 사이에 한국과 일본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자가 급증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이밖에 호주 정부는 중국에 대해서는 4단계 여행 금지를 연장했다.

DFAT는 "호주 국민 보호와 안전이 최우선 가치"라며 "호주정부 내각 국가안보위원회는 중국 본토에 코로나 감염세가 계속됨에 따라 호주에 들어오는 외국인에 대한 입국제한 조치를 2월 29일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호주는 중국에서 들어오는 외국인에 대한 입국 금지 조치를 실행하고 있다. 또 중국에서 들어오는 내국인에 대해서는 14일간 격리 조치를 취하고 있다. 이는 미국 등 선진국의 방역·의학적 검역 조치와 동등한 수준이다.

머니투데이

호주 외교통상부(DFAT)이 낸 보도자료에는 "호주 국민 보호와 안전이 최우선 가치"라고 명기돼 있다./사진제공=호주 외교통상부 홈페이지 화면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황시영 기자 apple1@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