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국회에 불똥 튄 '코로나19'에 황교안, 일정 취소…"검사받겠다"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가 24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국회 등 정치권까지 영향을 미치자 자신의 4·15 총선 출마지인 서울 종로 일정을 취소했습니다.

황 대표 측은 이날 기자들에게 "의원총회 및 본회의 취소 등 국회 상황으로 인해 오늘(24일) 황교안 후보의 공개 및 비공개 일정은 취소 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라고 공지했습니다.

황 대표는 이날 낮 1시 종로구 창신동 문구완구종합시장 앞에서 소상공인 관련 대책 및 공약을 발표하고, 상가 안에서 상인들과 만나 인사할 예정이었습니다.

이어 비공개로 숭인동 일대를 돌면서 주민과 접촉면을 넓힐 계획이었습니다.

황 대표의 일정 취소는 이날 코로나19와 관련한 국회 상황과도 무관치 않습니다.

심재철 원내대표 등 일부 통합당 의원들이 지난 19일 국회에서 열린 토론회에서 하윤수 한국교총 회장과 함께 참석했고, 하 회장은 사흘 뒤인 지난 22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격리됐습니다.

황 대표와 심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때 나란히 앉았습니다.

둘 다 마스크를 썼지만, 발언할 때와 사진을 찍을 때는 마스크를 벗기도 했습니다.

심 원내대표 등은 회의 후 곧바로 여의도성모병원 선별진료소에서 코로나19 검사를 받았습니다.

황 대표는 당 대표실을 통해 전한 입장에서 "오늘 통합당 주요당직자가 우한 코로나19 확진자와 같은 공간에 있었던 사실이 확인됐다"며 "방역에는 어느 누구도 예외가 없다. 국민 건강과 안전이 최우선"이라고 말했습니다.

황 대표는 특히 "해당 인사와 접촉이 있었던 모든 주요 당직자의 감염 여부를 의료기관에서 검사토록 하는 절차를 안내했다. 저 또한 오늘 모든 일정을 취소하고 이 절차에 따르겠다"며 자신도 검사를 받을 것임을 밝혔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기성 기자(keatslee@sbs.co.kr)

▶ [뉴스레터] 데이터로 보는 뉴스의 맥락! 마부뉴스 구독해주세요!
▶ 코로나19 속보 한눈에 보기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