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오늘의 미디어 시장

케이블TV, 선거방송 체제 ‘돌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케이블TV가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총선)를 앞두고 본격적인 선거방송 준비에 돌입한다.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회장 김성진)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를 맞아 총선 대비 종합유선방송사업자(SO) 선거방송 공동 슬로건을 24일 밝혔다. '내일을 위한 한 표, 지역채널과 함께'라는 슬로건은 지역 밀착 케이블TV 지역채널을 통해 동네 내일을 책임질 지역민의 중요한 한 표를 실현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와 함께 케이블TV는 ▲개표방송 시스템 개발 ▲선거방송 캠페인 ▲기타 교육활동 등 성공적인 선거방송을 위한 사전 준비에 나선다. 2008년부터 개표방송 시스템을 공동 개발한 케이블TV는 이번 총선을 맞아 각 사별로 지방선거 대비 약 60% 예산을 추가 투입해 시스템 안정과 3D화면 등 차별화된 개표방송을 준비한다.

또한, 지난해 지방선거에 이어 이번 총선에서도 선거구별 전 후보자에 대한 후보자 연설방송과 경력방송을 무료로 실시해 지역민에게 후보자에 대한 충분한 정보를 전달할 계획이다.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김성진 회장은 '기초‧광역의원에 대한 면밀한 정보 제공과 개표방송 시스템 개발에 이르기까지 케이블TV는 2018년 지방선거를 깜깜이 선거로 만들지 않은 숨은 공신'이라며 '이번 총선 역시 주민들의 소중한 한 표를 위해 일찌감치 준비 체제에 돌입한 마을 미디어의 활약상을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최민지 기자>cmj@ddaily.co.kr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