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MLB 메이저리그

류현진, 첫 등판 일정 확정…28일 미네소타전 시범경기 출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토론토 블루제이스 류현진 플로리다 더니든 바비 매틱 트레이닝 센터에서 열린 스프링캠프에 참가해 불펜 피칭 전 웃고 있다. 더니든(미 플로리다주) 최승섭기자 | thunder@sportsseoul.com


[스포츠서울 윤소윤기자] ‘토론토만’ 류현진(33)의 첫 등판 일정이 확정됐다.

토론토 찰리 몬토요 감독은 22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더니든 TD 볼파크에서 스프링캠프 훈련을 앞두고 취재진을 만나 류현진의 등판 일정을 예고했다. 몬토요 감독에 따르면 류현진은 28일 오전 3시7분 미네소타와 시범경기에서 선발 투수로 출전한다. 토론토 이적 후 처음 나서는 경기다.

이날 몬토요 감독은 “류현진이 1~2이닝을 던질 것이다. 투구수를 늘려가는 과정이다. 선수 본인의 의사에 맡겨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류현진은 이번 캠프 동안 총 3번의 불펜 피칭과 1차례의 라이브 피칭으로 페이스를 끌어올렸다. 지난 14일 캠프 합류 후 첫 불펜 피칭을 한 뒤 17일에 두 번째 불펜 피칭을 진행했다. 20일에는 불펜 피칭과 라이브 피칭에서 총 60개의 공을 던졌다. 3일 간격으로 피칭 훈련을 이어가고 있는데, 오는 23일 라이브피칭을 한 번 더 소화한 뒤 실전 무대에 오른다.

토론토의 첫 시범경기는 23일 펼쳐지는 뉴욕 양키스와의 맞대결이다. 류현진은 토론토는 23일 뉴욕 양키스를 상대로 시범경기를 시작한다. 류현진은 팀의 6번째 경기에 등판해 ‘토론토맨’으로서의 공식적인 첫 무대를 소화할 예정이다.
younwy@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