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부산 50대 확진 여성, 대구 언니 만난 뒤 서울 등 여러 곳 방문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1일 부산에서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57세 여성과 19세 남성의 동선이 조금씩 드러나고 있다.

이날 확진 판정을 받은 57세 여성 A씨는 지난 16일 대구에 사는 언니가 부산을 방문해 만난 것으로 확인됐다.

A씨는 이후 이틀 간 서울을 방문해 여러 곳을 다니며 외부활동을 했다. 활동 중 기침, 가래 증상에 이어 근육통이 심해졌고 지난 20일 부산 거주지 근처 병원을 찾아 독감 검사를 받았다.

독감 검사에선 음성이 나와 항생제와 해열제를 처방받아 귀가했다. 하지만 다음 날인 21일 열이 내리지 않아 해운대백병원 지하 1층 가정의학과에 방문했다.

병원 측은 진료 전 체온이 높아 격리시설로 옮겨 검체 채취와 해열제를 처방한 뒤 자가격리를 당부하고 오후 1시30분쯤 귀가 조처했다. 이후 오후 6시30분쯤 양성 결과를 통보받았다.

한편 이날 A씨와 동시에 확진 판정을 받은 B군(19)의 경우 최근 해외 여행경력이 없는 등 그동안 부산을 벗어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다만 B군 아버지가 최근 우한에서 귀국한 뒤 2주간 격리됐다가 퇴소한 것으로 밝혀졌다. B군 아버지는 출소 당시 별다른 증상이 없었고 음성 판정을 받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B군은 이날 오전 기침, 두통, 콧물 증세를 보이자 곧바로 부산 동래구 대동병원 선별진료소를 방문했다. 이 곳에서 진단검사를 받은 뒤 오후 6시30분쯤 양성 판정을 받았다.

이민정 기자 lee.minjung2@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