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중국 최고지도부 "코로나19 통제 단계적 성과…변곡점은 아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중국 최고지도부가 자국 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통제 작업이 단계적 성과를 거뒀다고 평가하면서도, 아직 변곡점(정점)이 온 것은 아니라고 평가했습니다.

중국공산당 중앙정치국은 오늘(21일) 시진핑(習近平) 국가주석 주재로 회의를 열고 코로나19 예방·통제 작업 등을 논의한 자리에서 이같이 밝혔다고 인민일보 해외망이 전했습니다.

회의에서는 우선 "현재 코로나19 확산세가 초보적으로 억제됐다. 예방·통제 작업이 단계적인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습니다.

이어서 "전국에서 새롭게 증가하는 확진·의심환자 수가 전체적으로 줄어드는 추세고, 치료 후 퇴원하는 숫자가 비교적 빠르게 늘고 있다"면서 "특히 후베이성 이외 지역에서 새로 증가하는 환자가 큰 폭으로 감소했다"고 평가했습니다.

그러면서도 "전국의 코로나19 확산에 아직 변곡점이 온 것은 아니다"면서 "후베이성과 우한(武漢)의 예방·통제 형편이 여전히 심각하고 복잡하다"고 신중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은 어제(20일)까지 중국 전역의 누적 확진·사망자는 각각 7만5천여 명과 2천200여 명에 달한다고 집계했습니다.

하지만 20일 하루만 보면 확진·사망자가 각각 889명과 118명 증가해, 신규 확진자 수가 이틀째 세자릿수 대를 기록했습ㄴ니다.

중국 정부는 첫 발병지 우한 시민들에 대해 코로나19 감염 여부 전수 조사를 마친 데 이어 주거 단지 폐쇄식 관리까지 강행하는 등 강경 조치를 쏟아내면서 확산 방지에 사활을 걸고 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고정현 기자(yd@sbs.co.kr)

▶ [뉴스레터] 데이터로 보는 뉴스의 맥락! 마부뉴스 구독해주세요!
▶ 코로나19 속보 한눈에 보기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