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한글과컴퓨터, 지난해 매출 3193억…"창사 이래 최대"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부애리 기자] 한글과컴퓨터가 21일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 3193억원, 영업이익 332억원을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별도기준으로는 매출액 1003억원, 영업이익 282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연결기준, 별도기준 모두 창사 이래 최대 매출 실적이다.


한글과컴퓨터는 지난해 한컴MDS를 연결로 인식하며 매출액이 전년대비 50% 증가했다. 별도기준 매출은 같은 기간 3.8% 증가했다.


별도기준 영업이익은 '한컴오피스 2020', 인공지능 통번역기 '지니톡고' 등 신제품 출시를 위한 연구개발 신규 투자가 증가됐지만 비용 효율화를 통해 전년 대비 12.6% 증가했다.


연결기준 영업이익의 경우 한컴MDS 등 계열사 신규 서비스 개발과 확장을 위한 투자비용이 상승했고, 한컴라이프케어 일부 품목에 대한 정부 예산이 보류되는 등 사업외적 이슈로 전년 대비 21.75% 감소했다.


한글과컴퓨터측은 "해당 이슈들은 지난해 중에 모두 종료됐고, 한컴라이프케어에서 전략적으로 진출한 황사방역마스크와 개인용 화재키트 등 신제품들이 국내와 해외에서 매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만큼 올해는 매출뿐만 아니라 수익성도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