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추가경정예산 편성

황교안,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에 "국민 안전 중심 대처···추경, 민생 살리는데 써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가 첫 사망자가 발생하고 전국적으로 확진자가 급증하는 등 지역사회 감염 우려가 커지고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관련, “사태가 조속히 종식되기 위한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면서 “정부와도 협조할 것은 최대한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21일 이번 4·15 총선에서 출마를 선언한 서울 종로 낙원동을 방문한 자리에서 기자들과 만나 “국민이 어려워하고 불편해하기 때문에 우리 당도 가장 신속하고 광범위하고 필요한 조치가 뭔지 이미 (대책을) 발신 했다”면서 이렇게 밝혔다.

그러면서 황 대표는 총선 맞상대인 이낙연 전 국무총리가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추가경정예산(추경) 편성 필요성을 언급하는 등 여권에서 제기되는 추경 검토에 대해 “추경을 빙자해 요건에 맞지 않는 일까지 잘못 사용하는 부분에 대해 지속적으로 지적해왔다”며 “추경이 정확히 만들어져 집행되고, 경제를 살리고 민생을 살리는 데 도움이 되도록 써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황 대표는 종로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수 발생하면서 선거운동에 영향을 줄 수 있지않느냐는 질문을 받고 “영향이 없을 수는 없다. 그러나 국민 안전을 중심으로 대처하면서 국민에게 필요한 부분을 말씀드리겠다”고 말했다.

이날 낙원동의 이발소 골목과 악기상가를 찾아 상인들을 만난 황 대표는 한 이발소에서 이발하는 손님으로부터 “‘미래한국당’이 꼭 이겨야 한다”는 응원을 듣고서 “감사하다”고 답한 뒤 “다 통합해서 ‘미래통합당’으로 만들었다. 문 정권과 싸우기 위해 우리 우파가 다 싸운다는 뜻”이라고 당명을 설명했다.

황 대표는 이날 저녁까지 대학로와 교남동 등 종로 일대를 돌며 주민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일 예정이다. /김경훈기자 styxx@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