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기생충’ 수상 못마땅한 트럼프 “한국과 문제 많은데 상을 줘?!”

댓글 5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콜로라도 유세중 ‘무역 문제’ 거론하며 작품상 수상 비판

‘남우조연상’ 브래드 피트에도 “아는 체하는 인간” 비아냥

트럼프에 면죄부 준 ‘상원 탄핵재판 비판’ 수상소감에 뒤끝


한겨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영화 <기생충>이 아카데미 작품상을 수상한 것을 놓고 “올해 아카데미상 시상식은 형편 없었다”고 비판했다. “한국과는 이미 무역에 충분히 문제가 많은 데 올해의 최고 영화상을 주느냐”고 비난한 것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20일(현지시각) 콜로라도 스프링스 대선 유세 도중 ‘가짜 언론’을 비판하다가 돌연 아카데미 시상식 사회자의 말투를 흉내내며 “올해 수상자는 한국 영화다”라고 언급하며 “올해 아카데미상 시상식이 얼마나 형편 없었느냐”고 비판했다고 <에이피>(AP) 통신 등이 보도했다.

트럼프는 이어 “우리는 한국과 이미 무역에 관해 충분히 문제가 많은데 거기에 더해 올해의 최고 영화상을 줬다”며 “대체 이게 뭐하자는 거냐”고 물었다. 그는 “(기생충이) 그렇게 좋은 영화냐. 나는 모르겠다”며 지자자들을 향해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같은 영화가 받아야 하는 거 아니냐”고도 했다.

또 영화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로 남우조연상을 받은 배우 브래드 피트를 향해서도 “나는 한번도 그의 열렬한 팬이었던 적이 없다”며 “(그는) 좀 아는 체 하는 인간”이라며 ‘뒤끝’ 발언을 날렸다. 피트가 남우조연상 수상 소감을 발표하며 미 상원의 ‘면죄부 주기식’ 트럼프 탄핵 재판을 비판한 데 대한 반격이다. 피트는 당시 “여기 무대 위에서 (수상 소감을 말하는데) 45초가 주어진다고 하는 데 45초는 미 상원이 존 볼턴(전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에게 줬던 시간보다 많은 것”이라고 한 바 있다. 이정애 기자 hongbyul@hani.co.kr

▶네이버에서 한겨레 구독하기
▶신문 보는 당신은 핵인싸!▶조금 삐딱한 뉴스 B딱!

[ⓒ한겨레신문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