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이슈 주목받는 블록체인 기술

블록체인 콘텐츠 플랫폼 보라, 2020년 상반기 로드맵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프로젝트 보라(BORA)가 2020년 상반기 로드맵을 21일 공개했다. 골자는 △콘텐츠 사업 확장 △솔루션 개발 △국내외 파트너사 협업이다.

보라는 콘텐츠 사업 확장 전략으로 최근 출시한 채널링 서비스 ‘GAME With BORA’와 출시를 앞둔 블록체인 게임 글로벌 서비스 ‘GAME For BORA’의 파트너사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채널링 서비스란 별도의 게임 ID를 생성하지 않고 보라 플랫폼 계정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사업 확장을 지원하기 위한 솔루션 개발도 로드맵에 포함됐다. 보라 핵심 서비스인 ‘BORA 아일랜드(ISLAND)’ 2.0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콘텐츠 중심으로 웹페이지를 개편하고, 유저끼리 어울릴 수 있는 공간인 포럼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게임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BORA 토큰을 보다 간편하고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향상된 지갑 기능이 탑재된 모바일 앱(App) 업데이트도 진행된다.

차지훈 보라 대표는 “그동안 보라 플랫폼을 운영하고 개발하면서 얻은 경험, 파트너사와 협의한 내용, 커뮤니티에서 제안된 사항 등을 바탕으로 2020년 상반기 로드맵을 준비했다”며 “상반기 주요 목표 중 하나인 보라 2.0 업데이트에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니 곧 새로운 서비스를 만나 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조재석기자 cho@decenter.kr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