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이해찬 "심재철 '탄핵 추진' 발언, 촛불혁명ㆍ대선 불복한다는 말"

댓글 6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최고위원회의 참석한 민주당 이해찬 대표 (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당대표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2020.2.21 jeong@yna.co.kr/2020-02-21 10:32:30/<저작권자 ⓒ 1980-2020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21일 미래통합당 심재철 원내대표가 '제1당이 되면 문재인 대통령 탄핵을 추진할 수 있다'고 발언한 것과 관련해 "촛불혁명과 지난 대선에 불복하겠다는 말과 다름없다"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지난 2년간 국정 발목잡기와 개혁 방해를 하고, 위성 정당으로 의석을 늘려 말도 안되는 탄핵 추진을 한다고 한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앞서 심 원내대표는 전날 라디오 인터뷰에서 울산시장 하명수사·선거개입 의혹 사건과 관련해 "이번 국회의원 선거에서 저희가 1당이 되거나 숫자가 많아지면 문재인 대통령 탄핵을 추진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와 관련, 이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극복에 온 국민이 힘을 합치는 와중에 그저 의석만 많이 얻으면 또다시 정쟁에 나가겠다는 발상"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또 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해 "대구·경북에서 코로나 확진자가 늘고 안타깝게도 감염된 분이 사망한 것으로 나타났다"면서 "어려움을 겪는 대구·경북 시민에게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했다.

그는 "우리 당 영남지역 선거대책위원장인 김부겸·김영춘·김두관 의원이 코로나 민생대책을 위한 긴급 추가경정예산(추경) 편성을 촉구했다"면서 "중소 상공인, 골목상권, 지역 상권의 영향을 최소화할 획기적인 대책을 강구하겠다. 당정은 경제활력을 위한 대책을 적극적으로 마련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투데이/이꽃들 기자(flowerslee@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