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안철수, 일부 ‘통합당 접촉설’에 작별인사…본인 합류는 부정

댓글 6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安 “다시 개혁 큰 길서 만나길”

권은희 “한 명 외에 거취 고민 없다”

헤럴드경제

국민의당 안철수 창당준비위원장이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창당준비위원회 중앙운영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가칭) 창당준비위원장은 21일 거취를 고민하는 것으로 알려진 안철수계 일부 의원들을 향해 “개인적 결정을 존중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미래통합당은 최근 안철수계 일부 비례대표 의원들과 접촉, 합류를 타진한 것으로 알려졌다. 안 위원장은 이들을 향해 국민의당에 합류하지 않고 통합당으로 간다고 해도 책임을 묻지 않겠다는 뜻을 전달한 것으로 읽혀진다.

안 위원장은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창준위 중앙운영위원회의를 열고 이같이 말한 후 “(제가 추구하는)실용정치는 결코 포기할 수 없는 가치며, 반드시 가야 할 개혁의 길”이라고 강조했다. 자신은 통합당과 합류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분명히 한 것이다. 그는 이어 “그 분들이 어떤 길을 가도 응원할 것”이라며 “다시 개혁의 큰 길에서 만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또 “사즉생의 각오로 기득권 정치의 높고 두터운 벽을 뚫어보겠다”며 “외롭고 힘들지라도 국민에게 약속한 그 길을 갈 것”이라고도 했다.

바른미래당에서 제명돼 무소속이 된 안철수계 비례대표 의원들은 사실상 당적 이동이 자유롭다. 안철수계로 분류되는 권은희 의원은 이날 회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한 분이 곧 거취를 밝힐 것”이라며 “이 분을 빼고는 거취를 고민하는 분이 없다”고 했다.

한국당 핵심 관계자는 “최근 통합당 측이 안철수계 의원들과 만나 연대 내지 합류에 대해 이야기를 한 것은 맞다”며 “부정적이지는 않은 방향으로 대화가 있었던 것으로 안다"”고 했다.

yul@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