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日 크루즈선 '코로나19' 확진 13명 추가…총 634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임소연 기자]

머니투데이

다이아몬드 프린세스 크루즈/사진=AFP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일본 요코하마항에 정박 중인 크루즈선 다이아몬드 프린세스에서 승객 13명이 추가로 '코로나19' 감염 확진 판정을 받았다.

20일 니혼게이자이신문에 따르면 일본 후생노동성은 새로 검사한 다이아몬드 프린세스 승선자 52명 가운데 13명이 '코로나19' 양성 반응을 보였다고 발표했다.

3일 요코하마항에 들어온 이후 현재까지 감염자 수는 634명으로 늘었다. 이날 감염자로 확인된 13명은 승객 2명과 승무원 11명이다.

크루즈 승객 총 3600여 명 중 감염 여부가 확인되지 않은 나머지 648명에 대한 검체 분석도 여전히 진행 중이라 감염자 수가 늘어날 가능성이 크다.

약 2주간 배에 격리됐던 승객들 가운데 음성 판정을 받은 사람들은 순차적으로 하선해 귀가하고 있다. 이날 배에서는 274명이 하선했다. 전날엔 443명이 귀가했다.

다만 일본 정부가 잠복 기한으로 설정했던 19일 이후에도 새로운 감염자가 계속 나오면서 음성 판정을 받아 하선한 승객 중에서 추후 감염이 확인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선내를 방문했던 이타와 켄타로 일본 고배대학 감염질병학 교수가 전날 BBC에 "감염자와 비감염자 간 격리도 이뤄지지 않았다"며 증언하면서 승객들을 배 안에 묶어두는 동안에도 제대로 된 방역책이 없었다는 게 드러나기도 했다.

그러나 일본 정부는 감염자가 확인된 5일 이후 모든 승객에게 선실 대기를 주문하는 등 충분한 방역 대책을 시행했다면서 이후 쏟아진 감염자는 이전에 감염됐다가 잠복기를 거쳐 증상이 나타났다고 주장하고 있다.

임소연 기자 goatlim@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