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엑소 첸, 결혼+임신 발표→일부 팬 탈퇴 요구→SM “멤버 변동 없다”(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김노을 기자

결혼과 혼전 임신 소식을 갑작스레 전한 그룹 엑소 멤버 첸에 대한 일부 팬들의 탈퇴 요구가 거센 가운데,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가 첸의 잔류를 명확히 했다.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는 20일 오후 공식입장문을 통해 “첸의 결혼에 관해 공식적으로 알리기 전 엑소 멤버들과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고, 엑소 멤버 전원은 멤버 이탈의 아픔을 겪어왔던 만큼 앞으로도 변함없이 함께 하고 싶다는 의사를 전해왔다. 당사 또한 이러한 멤버들의 의견을 존중하며 엑소 멤버의 변동은 없다”고 밝혔다.

향후 엑소의 활동에 대해서는 “군 입대를 앞둔 멤버들이 있어 올해 엑소 활동은 솔로 및 유닛 활동에 집중하는 것으로 작년부터 예정되어 있었다”며 “멤버들의 활동은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앞으로도 엑소 멤버들은 엑소로서, 솔로, 유닛 등으로 다양하게 활동해 팬 여러분의 사랑에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매일경제

SM이 엑소 첸의 잔류를 알렸다. 사진=김영구 기자


앞서 첸은 지난달 13일 팬클럽 커뮤니티에 결혼과 혼전 임신 소식을 전했다. SM 역시 같은 날 공식입장을 내고 “신부는 비연예인으로 결혼식은 가족들만 참석해 경건하게 치를 계획”이라고 알렸다.

첸의 결혼과 혼전 임신 소식이 전해지자 팬들은 양분화 됐다. 갑작스러운 소식에 다수 팬들은 혼란스러움과 당혹감을 감추지 못했고, 일각에서는 탈퇴를 요구하는 성명까지 냈다. 반면 한편에선 개인의 사생활을 존중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팬들의 탈퇴 요구가 계속되자 첸은 지난 19일 늦은 오후 팬클럽 커뮤니티를 통해 팬들에게 미안한 마음을 담은 사과글을 올렸다. 약 한 달 만에 입을 연 그는 “저의 갑작스러운 소식으로 많이 놀라고 당황스러웠을 엑소엘(엑소 팬클럽) 여러분들께 사과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면서 “제 마음과는 다르게 저의 부족하고 서투른 말들로 실망하고 상처받은 모습에 저도 마음이 많이 아팠다”고 털어놨다.

첸이 뒤늦게 전한 사과를 두고 팬들의 반응은 여전히 엇갈리고 있다. 소속사가 나서 멤버 변동이 없음을 명확히 한 가운데 향후 첸이 어떤 활동으로 팬들을 만날지 주목된다. mkculture@mkculture.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