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1 (일)

정세균 총리, 20일 긴급 관계장관회의 주재…위기경보 상향 검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사진 출처 = 연합뉴스]


정세균 국무총리는 20일 저녁 정부서울청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감염증이 지역사회 전염 확산 시작단계에 접어든 데 대한 방역 대책을 논의하기 위한 긴급 관계장관 회의를 주재했다.

이 자리에는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중앙사고수습본부장인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 강경화 외교부 장관 등이 참석했다.

정 총리는 이날 논의 내용을 바탕으로 21일 오전 8시 열리는 확대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 회의에서 추가 논의를 이어 간 뒤 관련 대책을 발표하고 청와대로 향해 문재인 대통령에게 관련 상황을 보고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회의에선 대구·경북에서 확진자가 집단으로 발생한 데다 서울 등지에서 감염 원인과 경로 확인이 어려운 확진 사례가 추가로 나타난 것을 놓고 상황을 점검하고 지역사회 전염 확산 차단 대책을 집중 논의했다.

감염병 위기경보 수준 격상 방안도 깊게 논의됐다. 정부가 현 상황을 지역사회 감염이 시작되고 있는 단계로 판단하는 만큼 현재 '경계' 상태로 유지 중인 위기경보 수준을 '심각' 단계로 올리는 방안을 신중하게 검토 중이다.

아울러 집단적으로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는 대구 등지를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하는 방안도 논의됐지만, 별다른 실익이 없고, 감염병예방법으로 충분히 대응이 가능하다는 이유로 검토하지 않는다는 방침이다.

[디지털뉴스국]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