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톰브라운 입은 'Z 플립' 오늘밤 12시 광클 전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박효주 기자]
머니투데이

삼성전자가 자사 온라인몰 삼성닷컴에서 21일 0시부터 '갤럭시Z 플립 톰브라운 에디션'을 판매한다. 소량 한정 판매 제품인데다 이 사이트에서만 판매될 예정이어서, 한꺼번에 주문이 폭주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당초 삼성전자는 삼성닷컴을 비롯해 5개 오프라인 매장에서 갤럭시Z 플립 톰브라운 에디션을 판매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판매를 하루 앞두고 갑작스레 모든 오프라인 판매 계획 취소를 알렸다.

삼성전자는 판매 시작 전부터 오프라인 매장 예약이 조기 마감되는 등 소비자들의 높은 인기에 당일 혼선을 비롯해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소비자 건강과 안전을 배려했다는 설명이다.

반면 판매 전 오프라인 지점을 통해 가예약을 한 일부 소비자가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100만~300만원 정도의 웃돈을 붙여 판매한다는 글을 올리면서 '폰테크' 또는 '되팔이' 논란이 빚어지자 판매 방침을 변경했다는 의견도 나온다.

갤럭시 Z 플립 톰브라운에디션은 갤럭시Z 플립에 톰브라운의 대표 색상과 삼색 패턴을 입힌 본품과 '갤럭시 워치 액티브2', '갤럭시 버즈+'가 함께 제공된다. 가격은 297만원이다.

갤럭시Z 단품 대비 약 2배에 달하는 고가지만, 한정판이라는 점과 빼어난 디자인으로 판매 전부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판매 후 수분 내에 모두 동날 것이란 전망도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갑작스레 온라인 판매로 전환하면서 피해를 입을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 가예약자에게는 온라인 판매 뒤에 추가 물량을 확보해 제품을 공급한다는 방침이다.

박효주 기자 app@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