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문 대통령, 권영진 시장에 "대구의 고민 함께 나누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코로나19 확진자 대거 발생한 대구…권 시장과 15분 통화

文 "대구시 빠르게 확진자 늘어…필요하면 언제든 말해달라"

문 대통령 대구시장과 통화이어 질병관리본부장에 전화

"대구가 어려운 상황…대구 쪽 문제는 발빠른 대응 보여주시라" 당부

CBS노컷뉴스 김동빈 기자

노컷뉴스

문재인 대통령(왼쪽), 권영진 대구시장(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20일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대구에서 대거 발생한 것과 관련해 "대구 시민들께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대구시의 고민을 함께 나누겠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권영진 대구시장과의 15분 간 통화에서 대구시 상황에 대해 청취하고 이같이 말했다고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전했다.

강 대변인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권 시장과 감압병동 부족 등에 대한 중앙정부의 지원을 요청받고 "잘 챙겨보겠다"며 "대구시에 빠르게 확진자 늘고 있는 상황이라 중앙정부 지원과 방역 대응이 필요하면 언제든 말해달라"고 답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조기 종식을 기대하며 그때까지 시장님과 대구시의 고민을 함께 나누겠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권 시장과의 통화 이후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과도 15분간 통화했다고 한다. 대구시에 대한 적극 지원을 당부하기 위해서였다.

문 대통령은 정 본부장에게 "너무 고생해서 그동안 일부러 전화 자제했다"면서도 "대구가 어려운 상황인데 소통하면서 군 의료시설 활용하거나 마스크 지원 등 할 수 있는 조치 했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이어 그는 "대구시 차원에서도 신천지 교회 폐쇄 조치 등 취하겠지만 뭔가 조금 강력한 대책 필요할 수도 있다. 그런 대책을 빨리빨리 할 수 있게 대구 쪽 문제는 발빠른 대응을 보여주시라"라고 재차 강조했다.

노컷뉴스

문재인 대통령(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문 대통령은 또 "지금까지 대응 잘 한 게 질병관리본부 덕이라 생각한다"며 "다만 새로운 양상에 어떻게 대응하는지가 새로운 과제가 된 상황이다. 잘 대응하리라 믿는다. 질본 관계자들에게 격려의 말 전해주십시오"라고 격려의 말도 전했다.

앞서 대구·경북 지역에서는 이틀새 48명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 해외경험이 없는 사람 중에서도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지역감염 우려가 커지고 있다.

권 시장은 이날 브리핑에서 "현재 방역 관련 정책에 대한 패러다임의 전환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현재의 유입 및 확산 차단에 맞춰진 방역대책으로는 지역사회 감염을 막기에는 역부족"이라고 정부의 적극 지원을 요청했다.

대구시는 이에 따라 중앙정부에 의료인력 및 의료시설 확보, 의료인력 방호 등에 대한 추가 지원을 요청했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