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사랑의 불시착' 이신영, 학폭 루머 유포자 고소 "악의적 비방·협박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일보

tvN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에서 북한 5중대 하사 박광범을 연기한 배우 이신영./이신영 인스타그램 캡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tvN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에서 북한 5중대 하사 박광범을 연기한 배우 이신영 측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학폭’ 루머 글을 올려 이신영을 비방한 동창 A씨를 고발했다.

소속사 포레스트엔터테인먼트 법률대리인 법무법인 강남은 20일 보도자료를 통해 "정보통신망법상 허위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과 협박 혐의로 A씨를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소속사에 따르면 A씨는 이신영이 중학생 시절 일진으로 가혹 행위를 일삼았다는 글을 올렸다가 사과하고 용서를 구했다.

A씨는 사과 후 태도가 돌변해 ‘돈도 받지 않고 사과문을 작성해줬다’는 문자를 이신영 부친에게 보내는 등 협박을 해왔고, 비방 행위도 멈추지 않았다고 소속사 측은 주장했다.

법무법인 강남은 "이신영은 명예가 심하게 실추됨은 물론 정신적으로도 충격을 받게 됐으며, 당시 추진 중이던 광고 모델 계약도 무산되는 등 정신적·경제적으로 회복하기 어려운 큰 손해를 입게 됐다"고 밝혔다.

법무법인 강남은 "단지 유명 연예인이라는 이유만으로 가해자가 무책임하게 거짓된 소문을 유포하고 이로 인해 상처를 받게 만드는 행위에 대해서는 추후 어떠한 관용 여지도 없이 철저하게 법적 대응할 예정"이라고 했다.

[장윤서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