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대구 신천지교회 찾은 포항 일시거주자 코로나19 양성 판정(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다녀간 포항 9층 건물, 병원 선별진료소 일시 폐쇄

연합뉴스

선별진료소 폐쇄
(포항=연합뉴스) 손대성 기자 = 20일 경북 포항세명기독병원에서 병원 관계자가 선별진료소 폐쇄 안내판을 달고 있다. 이 병원 선별진료소에서 검사한 1명이 이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2020.2.20 sds123@yna.co.kr



(포항=연합뉴스) 손대성 기자 = 경북 포항에 일시 거주하는 주민이 포항 한 병원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받은 결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

20일 포항시에 따르면 A(48·여)씨는 19일 이상 징후를 느껴 포항세명기독병원에서 검사 결과 코로나19 양성 판정으로 나왔다.

질병관리본부는 최종적으로 A씨에게 환자 번호를 부여해 발표한다.

A씨는 지난 16일 대구 신천지교회에 다녀온 다음 날 발열·몸살 증상이 나타나 18일 포항 남구 한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를 받았다.

이어 19일 포항세명기독병원 응급실 인근에 있는 선별진료소를 찾아가 검사를 받고 집에서 자가격리에 들어갔다고 한다.

그는 포항에 살다가 한 달 전 대구 남구로 주소지를 옮긴 것으로 알려졌다.

포항 북구에 아직 거주지를 두고 있고 과외교사로 포항에서 한 학생을 가르치고 있다.

A씨는 1차 양성 판정이 나온 뒤 포항의료원 격리병동에서 치료받고 있다.

현재 별다른 증세를 보이지는 않고 있다.

시는 A씨가 사는 아파트와 주변 지역을 소독하고, 병원 측은 선별진료소를 폐쇄한 채 방역하고 있다.

병원 측은 응급실이나 일반 병동은 A씨가 다녀가지 않아 정상 운영하고 있다.

포항시는 20일 A씨가 방문한 이비인후과와 약국이 포함된 9층 건물을 폐쇄하고 환자를 진료한 의료진과 수강생, 부모를 자가격리 조치했다.

시는 필수업무를 제외한 모든 공무원을 코로나19 방지에 투입했다.

또 3월 1일까지 어린이집을 임시 휴원하고 유치원 휴업도 추진한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긴급 보육이 필요하면 해당 어린이집에 연락하면 아이를 맡길 수 있다"며 "발열·기침 등 호흡기 증상이 있으면 질병관리본부 콜센터나 가까운 보건소로 신고해 안내에 따라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4일간 건물 폐쇄
(포항=연합뉴스) 손대성 기자 = 20일 경북 포항시 남구 이동 한 9층 건물 출입문에 건물 관계자가 20일부터 23일까지 소독·방역으로 문을 닫는다는 안내문을 붙이고 있다. 이 건물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은 40대 주민이 다녀간 곳이다. 2020.2.20 sds123@yna.co.kr



연합뉴스

코로나19 관련 기자회견하는 포항시장
(포항=연합뉴스) 손대성 기자 = 20일 경북 포항시청에서 이강덕 포항시장(가운데)이 포항에서 일시 거주 중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1차 양성확진을 받은 주민과 관련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0.2.20 sds123@yna.co.kr



연합뉴스

선별진료소 방역
(포항=연합뉴스) 손대성 기자 = 20일 경북 포항세명기독병원에서 방역회사 관계자가 선별진료소 주변을 방역하고 있다. 이 병원 선별진료소에서 검사한 1명이 이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2020.2.20 sds123@yna.co.kr



연합뉴스

선별진료소 방역
(포항=연합뉴스) 손대성 기자 = 20일 경북 포항세명기독병원에서 방역회사 관계자가 선별진료소 주변을 방역하고 있다. 이 병원 선별진료소에서 검사한 1명이 이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2020.2.20 sds123@yna.co.kr



sds123@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