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조용히 귀국한 손흥민, 21일 수술대 오른다…"3년 전과 같은 부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지난 16일 영국 버밍엄 빌라 파크에서 열린 애스턴 빌라와 프리미어리그 경기 중 팔을 다친 손흥민. [AP=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 경기 중 넘어져 오른팔을 다친 손흥민(28·토트넘)이 국내에 입국해 수술을 앞두고 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손흥민은 지난 19일 귀국해 서울 시내 한 병원에 입원했다.

손흥민 측은 “21일 오전에 수술을 받는다”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병원은 공개할 수 없다”고 밝혔다.

손흥민은 지난 16일 영국 버밍업 빌라 파크에서 열린 애스턴 빌라와의 2019~2020시즌 프리미어리그 26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전반전 킥오프 직후 상대 수비수와 강하게 충돌하며 넘어졌다.

경기 시작 30초쯤 역습에 나서다 에즈리콘사와 충돌한 손흥민은 오른팔로 땅을 짚으며 쓰러졌다.

충격으로 통증을 호소하던 손흥민은 부상을 안고 전후반 90분을 소화했다.

손흥민은 이날 경기에서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50·51호 골’을 잇달아 터뜨리며 팀 승리를 이끌었지만 오른팔 골절로 장기 결장이라는 치명적인 결과도 함께 얻었다.

토트넘은 18일 “손흥민의 오른쪽 팔이 부러져 이번 주에 수술을 받게 됐다”며 “수술 이후에는 재활 때문에 한동안 경기에 나서지 못하게 된다”고 발표했고, 이튿날 손흥민은 조용히 귀국했다.

서울 시내 병원에 입원해 정밀 진단을 받은 결과 3년 전과 같은 오른팔 전완골부 요골이 부러진 것으로 나타났다.

손흥민은 지난 2017년에도 오른팔 골절로 수술대에 오른 바 있다.

손흥민은 2017년 6월 열린 카타르와의 2018년 러시아월드컵 최종예선에서 공중볼을 경합하다 착지 과정에서 오른팔 부상을 당했다.

오른팔 전완골부 요골 골절로 수술대 위에 올랐던 손흥민은 2개월간 재활한 뒤 그라운드에 복귀했다.

이날 손흥민 측 관계자는 “3년 전 다쳤던 부위에서 2cm 정도 위쪽이 부러졌다”며 “관절 부위가 부러지지 않은 게 천만다행”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번에는 절단면이 수직이었는데 이번에는 비스듬하게 부러졌다”며 “떨어질 때 충격이 지난번보다 더 컸던 것 같다”고 덧붙였다.

정혜정 기자 jeong.hyejeong@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