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이신영 측, '학폭' 루머 작성자 '명예훼손·협박 혐의'로 형사고발 [공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이승훈 기자] 배우 이신영이 '학교 폭력' 루머를 유포한 동창 A 씨를 명예훼손과 협박 혐의로 형사 고발했다.

20일 오전 이신영 측은 "악의적 비방과 루머 및 허위사실을 유포한 가해자에 대해 지난 18일자로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형사고발 했다"고 밝혔다.

이신영 측 법무법인 또한 보도자료를 통해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제70조 제2항(허위사실적시에 의한 명예훼손) 및 형법 제283조 제1항 위반(협박)의 범죄에 대하여 이신영의 소속사인 포레스트엔터테인먼트의 위임을 받아 피고발인 A 씨를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형사고발 했다"고 전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신영 법무법인에 따르면 A 씨는 지난 1일 유명 온라인 커뮤니티에 이신영이 학창시절 학교폭력의 가해자로 활동했다는 허위사실을 게시한 바 있다. 이후 A 씨는 3일 만에 "기억을 더듬어 보니 신영이는 없었던 것 같다. 착각했다. 확실하지 않은 글로 오해와 피해를 줘 신영이에게 많이 미안하고 후회된다"고 사과했다.

이에 이신영 측은 A 씨의 위법행위를 용서하고 재발 방지 약속을 받았지만, 지난 6일 A 씨는 이신영의 부친에게 "돈도 받지 않고 사과문을 작성해줬다. 모든 사실을 커뮤니티에 게시할 생각이다. 합의 볼 생각이 없으면 연락도 하지 마라"라는 내용으로 협박 문자를 보냈다.

또한 A 씨는 지속적으로 이신영을 비방하는 행위를 멈추지 않았고, 결국 이신영은 당시 추진 중이었던 광고 모델 계약이 무산되는 등 정신적·경제적으로 큰 손해를 입었다.

결국 이신영 측은 지난 18일 A 씨의 게시물이 허위라는 사실을 입증할 수 있는 증거를 첨부,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정통망법상 허위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와 협박의 혐의로 고발했다.

한편, 이신영은 지난 16일 종영한 tvN '사랑의 불시착'에서 현빈이 이끄는 5중대원 박광범 역으로 열연했다.

/seunghun@osen.co.kr

[사진] OSEN DB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