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SK하이닉스, 코로나19 의심자 발생…자가격리 800여명으로 확대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9일 경기 이천 사업장서 신입사원 코로나19 의심자 발생

함께 교육받던 교육생 280명 자가격리

동선 겹치는 500여명 추가해 자가격리 대상자 총 800여명으로 확대

뉴시스

[대구=뉴시스] 이무열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추가 확진자가 다수 확인된 20일 오전 대구 중구 경북대학교 병원 응급실이 폐쇄됐다. 2020.02.20.lmy@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김혜경 기자 = SK하이닉스 이천 사업장 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의심자가 발생하면서 자가격리 대상이 800여명으로 확대됐다.

SK하이닉스 경기 이천 사업장에서는 지난 19일 코로나19 의심자가 발생해 280명이 자가격리 조치된지 하루 만에 격리대상이 800여명으로 크게 늘었다.

SK하이닉스 관계자는 20일 "해당 신입사원과 동선이 조금이라도 겹치는 것으로 추정되면 격리 대상에 추가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지난 19일 SK하이닉스의 한 신입사원이 대구에서 발생한 코로나19 확진자 한 명과 밀접접촉자로 판명되면서, 회사 측은 해당 직원과 함께 경기 이천캠퍼스 교육장(SKHU)에서 교육받던 교육생 280여명을 자가격리 조치했다.

또 이들이 교육받던 이천캠퍼스 내 교육장 건물과 기숙사 건물 두 동을 폐쇄했다. 다만 이들은 공장 내부에는 출입하지 않아 다행히 공장 폐쇄까지는 이어지지 않았다.

이에 더해 교육을 진행하던 강사 및 스태프 등 동선이 겹치는 사람이 500여명이 더 있는 것으로 확인되면서 이들 모두를 자가격리 조치키로 하면서, 하루 만에 자가격리 대상이 800여명으로 확대됐다.

SK하이닉스 관계자는 "정부 기준보다 광범위한 범위로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면서 "현재 공장 가동 및 생산에는 차질이 없다"고 덧붙였다.

해당 사원은 19일 저녁 검사를 받았으며, 검사 결과는 내일쯤 나올 예정이다.

이에 더해 또 다른 신입사원도 19일 폐렴 증세를 보여 검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감기 기운으로 사내병원을 찾았으나 폐렴 증세로 보여 바로 경기도 이료원 이천병원으로 이송돼 검사를 받고 있다.

이로 인해 그가 다녀간 사내 부속 의원도 폐쇄됐다. SK하이닉스는 이외에도 이천캠퍼스 내 다중이용시설인 이천 사업장 내 수영장과 피트니스 센터 등을 폐쇄한 상태다.

SK하이닉스 관계자는 "현재 이천 사업장 임직원들은 낙관도 비관도 하지 않고 차분히 검사 결과를 기다리는 분위기"라고 전했다. SK하이닉스 이천캠퍼스에서 근무하는 임직원은 총 1만8000여명으로, 만일 신입사원들이 코로나19 확진자로 판명될 경우 추가 조치가 취해질 가능성이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chkim@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