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文대통령, 오늘 봉준호 감독 등 '기생충'팀과 오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출연진 및 제작진 20여명 청와대로 초청

파이낸셜뉴스

[서울=뉴시스]박영태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10일 오후 청와대 여민관에서 열린 수석 보좌관회의에 참석해 아카데미상 4관왕에 오른 영화 '기생충'에 박수를 보내고 있다. 2020.02.10. since1999@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사진=뉴시스화상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20일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4관왕에 오른 영화 '기생충' 출연진 및 제작진을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을 갖는다.

문 대통령은 한국 영화사를 새로 쓴 영화 '기생충' 팀의 아카데미 4관왕 수상을 축하하고 노고를 격려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봉준호 감독을 비롯해 배우 송강호, 이선균, 조여정, 박소담 씨 등 출연진과 제작진 2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영화 기생충은 지난 10일 미국 로스엔젤레스에서 열린 제92회 아카데미(오스카)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국제영화상을 수상해 4관왕이라는 쾌거를 이뤄냈다.

문 대통령은 수상 당일 주재한 수석비서관·보좌관 회의에서 본격적인 시작에 앞서 축하의 박수를 보내기도 했다.

또 봉 감독에게 별도의 축전을 보내 "어려움을 함께 이겨내고 있는 국민들께 자부심과 용기를 주어 특별히 감사드린다"고 했다.

특히 “우리 영화 ‘기생충’의 아카데미 4관왕 수상을 국민과 함께 축하한다. 봉 감독님과 배우, 스태프 여러분이 자랑스럽다”며 “봉 감독님, 배우와 스태프 여러분의 ‘다음 계획’이 벌써 궁금하다”고 말했다. 영화 중 나오는 ‘너는 다 계획이 있구나’라는 대사를 인용한 것이어서 화제가 된 바 있다.

fnkhy@fnnews.com 김호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