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해리 왕자 부부, 3월 31일 공식적으로 왕실 떠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내달 31일 왕실 고위직서 공식 사임

단어 '로열' 사용 가능 여부 논의 중

뉴시스

[런던=AP/뉴시스] 2018년 5월19일(현지시간) 해리 왕자와 메건 마클 왕자비가 자신의 결혼식에서 손을 흔들고 있다. 2020.1.20.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런던=뉴시스] 이지예 기자 = 영국의 해리 왕자와 메건 마클 왕자비가 오는 3월 31일(현지시간) 공식적으로 왕실 지위를 내려 놓는다.

BBC에 따르면 해리 왕자와 마클 왕자비가 다음달 31일부터 왕실 고위직에서 공식적으로 내려온다고 이들 부부의 대변인이 밝혔다.

이후로 해리 왕자 부부는 더 이상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을 위한 임무를 수행하지 않는다. 다만 12개월 뒤 관련된 일처리 점검이 이뤄진다.

해리 왕자 부부는 지난달 초 왕실 고위 구성원 자리를 내려 놓고 재정적으로 독립하겠다고 선언했다. 이들은 세간의 관심 집중에 따른 어려움을 호소해 왔다. 여왕도 이들의 독립 의사를 받아들였다.

해리 왕자 부부는 왕실 직함인 '전하'(HRH)를 공식적으로 유지하지만 사용은 하지 않기로 했다.

이들의 단어 '로열'(royal·국왕의) 사용 가능 여부는 논의 중에 있다. 해리 왕자와 마클 왕자비는 자신들의 호칭인 '서식스 로열'(Sussex Royal)을 놓고 상표 등록을 신청한 바 있다.

왕실 직위를 떠남에 따라 버킹엄궁전 내 이들의 사무실도 사라진다. 4월 1일부터는 해리 왕자 부부의 영국 재단이 이들을 대변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z@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