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김부겸 "대구 상황 심각…추경 편성 다시 한번 요청한다"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대구 내려온 정세균 총리 및 청와대에 호소…"학교 개학·국가시험도 연기를"

뉴스1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의원2020.1.11/뉴스1 © News1 공정식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진성훈 기자 =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의원(대구 수성구갑)은 19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대구 지역 확진자 다수 발생 사태와 관련해 "지역사회 감염 확산으로 음식점 등 자영업자의 타격이 불가피한 만큼 지역 경제의 충격을 완화하고 지원하기 위해 추경(추가경정예산) 편성을 다시 한번 요청한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대구는 지금 대단히 심각한 상황이다. 종전에 볼 수 없던 양상"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이날 대구를 긴급 방문한 정세균 국무총리는 물론 청와대에도 전달한 내용이라며 추경 편성과 함께 "3월로 예정된 각급 학교의 개학과 각종 국가자격시험을 연기해달라"고도 요청했다.

또한 "수도권과는 달리 음압 병상, 역학조사관, 검체 검사기관이 부족한 지역 현실을 고려해 다른 지자체와의 협력 지원 방안을 마련해 달라"며 "아울러 지역 대형 병원 응급실이 연이어 폐쇄된 상태인 만큼 일반 환자를 위한 응급의료체계를 확보해 달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31번 환자의 경우에서 보듯 의료기관의 처방과 권고를 환자가 따르지 않을 경우 피해는 전체가 입어야 하는 만큼 의료기관과 방역 당국에 준명령권을 부여하는 방안을 찾아달라"고도 했다.

그러면서 "지금까지 어느 지방도 이런 대규모 감염이 없었다. 그런 만큼 정부가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며 "대구에서 잘 제어하면 다른 지방에서 이런 상황이 벌어져도 크게 동요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제가 가진 모든 힘과 노력을 다해 정부의 신속하고, 총체적인 지원을 끌어내겠다"고 약속하기도 했다.

김 의원은 대구시민들에게는 "조심하되 불안해하지 않고 긴장하되 공포심에 빠지지 않으면 재난은 반드시 언젠가 끝나게 되어 있다"며 "막연한 공포심이 실제 사고보다 훨씬 더 무서운 법"이라고 당부했다.

이어 "우리 방역당국과 의료진이 세계적으로도 우수하다고 한다"며 "믿음을 가지고 함께 힘을 모으면 얼마든지 이겨낼 수 있다. 대구 시민의 뚝심을 저는 믿는다"고 말했다.
truth@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