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경북 청도서도 ‘우한 폐렴’ 확진자 2명 추가 발생…하루새 대구·경북서 20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9일 경북 청도군의 한 병원에 입원한 환자 2명이 ‘우한 폐렴(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 하루 동안 대구·경북 지역의 우한 폐렴 확진자가 20명으로 늘어났다.

이날 경북도 등에 따르면 청도군 화양읍에 위치한 대남병원에서 입원 환자 2명이 우한 폐렴 의심 증상을 보여, 검사한 결과 양성 판정을 받았다. 확진자 1명은 57세 남성이며, 다른 1명은 59세 남성이다. 이들은 이날 오후 9시 50분쯤 포항의료원으로 이송됐다고 한다.

확진자 2명 모두 우한 폐렴 잠복기(약 2주)보다 긴 최근 한달 동안 외출하지 않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병동 독실에 입원해있던 상태로 병원 의료진이나 직원이 바이러스를 전파했을 가능성이 있다"며 "병원 의료진 등 12명 중 추가로 감염자가 나올 가능성이 있다"고 했다. 현재 대남병원 측은 원내 환자를 모두 다른 병원으로 옮길 계획이다.

구체적인 추가 확진자 관련 정보는 오는 20일 오전 9시 중앙사고수습대책본부가 발표할 예정이다.

조선일보

19일 오후 대구시 중구 경북대학교 병원에 긴급 이송된 코로나19 의심 환자가 도착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날 대구·경북지역의 신규 확진자는 청도군 환자 2명을 포함해 총 20명이다. 대구시 15명, 경북 영천시 3명이다. 이 가운데 전날(18일) 확진 판정을 받은 31번(여·61) 환자와 관련된 사람은 현재까지 역학조사 결과 15명이다. 14명은 31번 환자와 같은 대구 남구 대명동 신천지예수교(신천지) 교회 교인이다. 다른 1명은 31번 확진자가 확진 전 입원했던 대구 새로난한방병원 관계자다.

또 서울 성동구와 경기 수원시에서도 확진자가 1명씩 나왔다. 이날 전국의 신규 확진자는 22명으로 국내 확진자는 총 53명이다.

[청도=권광순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