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명박, 항소심 선고 공판 출석…지지자들과 악수

댓글 6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다스 자금 횡령·삼성 뇌물 수수 등의 혐의'로 기소된 이명박 전 대통령이 19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고등법원에서 열린 항소심 선고 공판에 출석하기 전 지지자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이 전 대통령은 자동차 부품업체 다스를 지배하면서 349억원가량을 횡령하고, 삼성전자가 대신 내준 다스의 미국 소송비 68억원을 포함해 총 110억원의 뇌물을 챙긴 혐의 등으로 기소됐으며 1심에서 징역 15년, 벌금 130억원을 선고받았다.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뉴스24팀] 횡령과 뇌물 등 혐의로 기소된 이명박 전 대통령의 항소심 선고가 19일 오후 2시 5분 시작된다.

이 전 대통령은 이날 오후 1시 19분께 선고가 열리는 서울 서초동 서울고법 청사에 도착했다.

이 전 대통령은 차량에서 내려 마스크를 벗은 뒤 "이명박!"을 연호하는 지지자들에게 다가가 미소를 지으며 일일이 악수를 했다.

그는 평소 법원에 출석할 때에는 손을 흔드는 정도로만 지지자들과 인사하곤 했다.

이 전 대통령은 1심에서 240억원대 횡령과 80억원대 뇌물 혐의 등이 유죄로 인정돼 징역 15년과 벌금 130억원, 추징금 82억여원을 선고받았다.

이 전 대통령은 앞서 1심에서는 재판부의 생중계 결정에 반발해 선고 공판에 불출석한 바 있다.

online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