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코딩 없이 클릭만으로 인공지능 만드는 개발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플래텀

인공지능(AI) 자동화 솔루션 기업 디에스랩글로벌(대표 여승기)이 코딩 없이 클릭만으로 인공지능을 만들 수 있는 개발툴 클릭 AI(CLICK AI)를 출시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존의 AI는 머신러닝 기술을 통해 데이터 학습 단계를 거쳐 만들어졌다. 최근에는 기술 발전과 더불어 다양한 연구의 결과로 딥러닝 기법이 상용화 됐다. 딥러닝 기법의 상용화 덕분에 현업에 적용할 수 있는 수준의 AI를 만들 수 있게 되면서 전 산업군에서 AI 도입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는 상황이다.

클릭 AI는 데이터 과학자가 없거나 통계적 지식이 없어도 클릭만으로 딥러닝 기반 AI를 만들 수 있는 AI 개발 자동화 솔루션이다. AI를 학습할 데이터를 업로드한 후 클릭 몇 번만으로 최대 100여 개의 딥러닝 기반 AI를 학습하고 생성된 모델을 정확도 순으로 출력한다.

생성된 모델 중 가장 최적의 모델을 선택해 바로 AI 예측/분석을 시작할 수 있다. 분석 결과는 어려운 통계 용어 대신, 시각화된 자료로 출력된다.

엑셀 형식 일반 분류(ANN), 자연어 분류(RNN), 단일 이미지 분류(CNN), 다중 이미지 분류(물체 인식, R-CNN), 이미지 생성(적대적 신경망 생성, GAN) 총 5가지 형태로 인공지능 자동 개발을 지원해 강화학습과 음성부분을 제외한 인공지능 개발을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설명 가능한 인공지능(eXplainable AI)을 지원해 학습 데이터 중 어떤 데이터가 인공지능을 만드는데 주요하게 쓰였는지 혹은 이미지 인식 부분 중 어느 부분이 분류의 기준이 되었는지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클릭 AI는 국내 기업의 상황에 맞춰 데이터 보안에 민감한 기업을 위해 딥러닝을 위한 ‘고성능 GPU 서버 임대’와 보다 간편한 전사적 도입을 위한 ‘클라우드 엔터프라이즈’ 두 가지 도입 옵션을 제공한다. 데이터 과학 전문 역량이 없거나, 첫 AI 도입을 고려 중인 기업에게는 고려할만한 선택지 중 하나이다.

글: 김민정(mj.kim@platum.kr)

ⓒ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 중화권 전문 네트워크' 플래텀, 조건부 전재 및 재배포 허용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