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코로나19 때문에···공효진, 유아인 英 버버리 패션쇼 초청 취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경제


유럽 전역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 되면서 올해 영국 런던패션위크 버버리 쇼에 초청됐던 배우 공효진과 유아인의 참석이 무산됐다.

18일 버버리 코리아에 따르면 영국 버버리 본사는 전날(현지시간) 영국 런던에서 열린 ‘2020 가을·겨울(AW) 버버리 컬렉션 쇼’에 한국을 포함해 중국, 일본, 홍콩 등 아시아에서 일하는 직원들과 연예인을 포함한 아시아의 유명인들을 초청했으나 코로나19 예방을 이유로 초청을 취소했다.

버버리는 매년 두 차례 열리는 런던패션위크에 한국 연예인과 버버리코리아 임직원을 초청한다. 하지만 이번 취소로 배우 공효진과 유아인의 참석이 무산됐다.

공효진의 소속사 매니지먼트 숲은 이날 “다가올 런던 패션 위크 버버리 컬렉션 쇼에 공효진이 참석하지 않는 것으로 브랜드 측과 얘기했다”며 “코로나19로 인해 생길 수 있는 안전상의 문제를 예방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양측이 논의한 끝에 불참을 결정한 것이지, 버버리의 일방적 통보로 행사 참여가 무산된 건 아니다”고 덧붙였다.

유아인 측 관계자도 “현재 상황에 상황인 만큼 버버리 측과 이야기 하여 이번 패션쇼에 불참하기로 결정했다”라며 “코로나19로 다들 조심하는 있는 상황에서 양측이 논의하여 참석하지 않기로 결정했다”라고 설명했다.

버버리는 런던패션위크 직전 취소를 통지한 것으로 알려졌다.

버버리는 이날 배포한 공식 입장에서 “버버리는 예방 차원에서 아시아에서 출장 오는 버버리 직원들의 런던 패션쇼 참석을 취소했다”면서 “이와 같은 연장 선상에서 버버리에서 초대하는 손님(탤런트)들에게 안전을 위해 동일한 입장을 취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는 버버리가 초대하는 손님들과의 협의 후에 내린 결정이며 손님과 버버리 직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기 위해 고심 끝에 합의한 내용”이라고 덧붙였다.
/이혜리기자 hyeri@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