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이해라이프스타일, 가구구독 서비스 ‘미공’ 론칭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플래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해라이프스타일은 가구 구독 서비스 ‘미공(MEGONG)’을 론칭한다고 20일 밝혔다.

미공은 1개월 단위로 가구와 소품 교체가 가능한 단기구독과, 24개월 정기구독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들은 정기적으로 취향에 맞춰 가구를 바꿔볼 수 있다.

세부적으로 구독결제 서비스 ‘슬로우 페이’, 정기 구독 기간 내 전문가가 방문-점검, 기본 클리닝 및 수리를 제공하는 ‘리멤버 서비스’, 그리고 재구독시 기존 가구를 반납하면 추가 할인해주는 ‘어게인플러스’로 구성되어 있다.

이해라이프스타일 김남석 대표는 “서비스 이후 서울, 김포, 대구 지역의 민간 임대아파트를 중심으로 진행하던 중 고객의 목소리에 반응하다 보니, 가구렌탈에서 정기적인 교체가 가능한 가구구독 서비스로 자연스럽게 발전했다”며 “최근 고객들이 구독을 통해 잘 입고, 잘 먹는 서비스에 익숙해지는만큼 잘 살 수 있는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최근 각 국가별로 구독경제가 활성화 됨에 따라 가구, 소품영역에서도 스타트업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오픈하고 있다. 미국에서는 페더(Feather)사가 3~12개월 가구대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일본에서는 카마르크재팬이 가구정액 렌탈 서비스를 3~24개월 동안 운영하고 있다.

글: Platum(editor@platum.kr)

ⓒ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 중화권 전문 네트워크' 플래텀, 조건부 전재 및 재배포 허용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