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대전시·행안부, 민생규제 혁신과제 공모전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민복지·취업·일자리·신산업 등 5개 분야

[중부매일 김금란 기자] 대전시는 행정안전부와 함께 '국민이 제안하고 개선하는 민생규제 혁신과제'를 공모한다.

대전시는 이번 공모를 통해 경제활동에서 겪고 있는 각종 규제를 개선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접수한다고 19일 밝혔다.

공모 분야는 국민복지, 일상생활, 취업·일자리, 소상공인·중소기업 지원, 신산업 등 일상생활과 경제활동에 밀접한 5개 분야다.

공모 신청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시 홈페이지 공고게시판에서 서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시 법무담당관실 또는 자치구 규제혁신담당 부서로 우편이나 전자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우수과제는 행정안전부 생활공감모니터단·주민참여단 등 일반국민과 분야별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민생규제심사단'의 심사를 거쳐 10월 중 선정 발표할 예정이다.

우수 제안자로 선정되면 행정안전부 장관상과 함께 최우수 1명에게는 50만원, 우수 3명에게는 각 30만원, 장려 16명에게는 각 10만원의 상금이 주어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 법무담당관실(☎ 042-270-3431)이나 각 구청 규제혁신 담당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이군주 법무담당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일상생활과 기업현장의 각종 불합리한 규제가 개선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