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한국형 스마트 제조혁신' 정책 나온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세종=유선일 기자] [구윤철 기재부 차관 "부처간 협업체계 만들어야"]

머니투데이

구윤철 기획재정부 2차관. / 사진=홍봉진 기자 honggga@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정부가 부처 간 협업체계를 바탕으로 한 ‘한국형 스마트 제조혁신’ 정책을 내놓는다.

구윤철 기획재정부 2차관은 19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조업 스마트화 전문가 간담회’에서 “제조업 스마트화를 추진하는 부처와 사업간 연계로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협업체계를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구 차관은 정부가 제조업 스마트화에 적극 투자하고 있지만 각 부처가 통합된 체계 없이 개별사업을 추진, 연계·협업이 미진하다고 평가했다. 스마트공장을 도입한 기업의 80%가 기초 수준에 머무는 등 기술 수준이 낮아 실질 성과가 부족하다는 지적도 있다고 설명했다.

구 차관은 “가시적 성과를 창출하기 위한 지원방안도 고민 중”이라며 “보다 고도화된 스마트화를 추진하거나 비용 효율성이 높은 분야에 지원을 집중하는 등 실질적 성공사례를 창출하기 위한 단계적·체계적 지원방안을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의견을 모아 정책방향을 가다듬고 아젠다를 구체화 해 최대한 빠른 시일 내 ‘한국형 스마트 제조혁신’을 위한 정책방안을 마련하겠다”며 “이를 내년 예산 편성시 반영하는 등 재정투자 계획으로 연결시키겠다”고 덧붙였다.

세종=유선일 기자 jjsy83@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