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코로나19 추가확진자 15명…대구·경북 13명, 초등생도 포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18일 폐쇄된 경북대병원 응급실.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뉴스24팀] 대구·경북지역에 13명을 포함 코로나19 추가 확진자가 15명 추가됐다. 서울 성동구에서도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온 것으로 확인됐다.

19일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이날 오전 9시 기준 코로나19 확진자가 15명 추가돼 국내 확진자는 46명이라고 밝혔다.

특히 대구·경북지역에서 10여명의 무더기 확진자가 나옴에 따라 국내에서 감염경로를 알 수 없는 슈퍼전파자에 의한 대규모 지역감염이 현실화하는 것이 아니냐는 공포가 확산되고 있다.

경북대병원은 전날 오후 11시 15분부터 응급실을 폐쇄했다. 응급실에 있던 환자는 병원 내 1인실 등으로 격리 조치했다.

이날 나온 대구 확진자 가운데 11명은 31번째 환자(61세 여성, 한국인)와 연관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10명은 동일한 교회에 다녔고, 1명은 병원에서 접촉했다. 나머지 2명은 연관성을 확인하고 있다.

대구·경북 지역 외 환자 2명 가운데 1명은 20번째 환자(42세 여성, 한국인)의 딸(11세, 한국인)이다. 접촉자로 분류돼 자가격리에 있던 중 증상이 확인돼 검사를 받고 양성으로 판정됐다. 현재 분당서울대병원에 격리 입원치료 중이다.

한편, 서울 성동구에서 코로나19 확진환자가 발생했다고 성동구가 19일 밝혔다. 이에 따라 성동구는 구 청사와 동 주민센터를 제외한 체육시설, 도서관, 복지관, 어린이집 등 공공시설을 임시 휴관키로 했다. 성동구 관계자는 "지역 내 감염 확산을 막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외출을 자제하여 주시고, 외출 시 마스크 착용, 손 씻기 등 개인위생 청결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도 개인 페이스북을 통해 “이른 아침 안타까운 소식이 발생했다”라며 “확진자는 성동구 사근동의 한 아파트에 거주하는 이 모씨(78)로 해외여행력이 없고 코로나19 확진자 접촉도 없언던터라 고열등의 증세로 18일에 한양대학교 병원을 외래방문하고 CT로 폐렴을 확인한 의료진이 코로나19를 의심해 즉시 선별진료소로 아내, 코로나19검사를 진행해 오늘(19일) 새벽 최종 양성판정을 받아 국가지정병원으로 이송됐다“고 밝혔다.

성동구는 관내 확진환자 발생에 따라 위기 대응단계를 상향하고 이날 오전 대책회의에 들어갔다.

online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