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금태섭 겨냥' 김남국 출마 고수…"조국수호? 경선서 심판받자"(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출마 기자회견 연기 요청받았을 뿐 당의 불출마 요청은 없었다"

오늘까지 당에 공천 신청해야 금태섭과 경선 가능

뉴스1

금태섭 더불어민주당 지역구인 서울 강서갑 출마 의사를 밝힌 김남국 변호사.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민성 기자,김진 기자 = 금태섭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지역구인 서울 강서갑에 도전장을 내민 김남국 변호사가 불출마설을 거듭 부인했다.

김 변호사는 19일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조국수호 프레임에 숨지 말고 정정당당하게 선의의 경쟁을 펼쳤으면 좋겠다"며 "(금태섭) 의원님이 말한 대로 조국수호로 이번 선거를 치를 수 없다면 경선에서 국민들이 심판해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김 변호사는 "일부 언론에서 만들어낸 허구적 프레임과 국민들이 원하는 검찰개혁, 정말 무엇이 옳은 것인지 겸허하게 심판을 받고 그 결과에 승복했으면 좋겠다"며 "혈혈단신 아무것도 없는 청년의 자유로운 도전을 받아달라"고 덧붙였다.

김 변호사는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을 옹호하는 '조국백서'의 필진으로, 총선을 앞두고 당에 영입됐으며, 최근 강서갑 출마 의사를 밝혔다.

강서갑 현역인 금 의원은 조국 사태에서 조 전 장관을 비판하는 소신발언으로 주목받은 만큼 김 변호사의 출마로 강서갑 경선이 '조국 대 반(反)조국'이라는 이른바 '조국 내전'으로 흘러가는 게 아니냐는 전망이 나온다.

전날 출마 기자회견을 계획했다가 돌연 취소하면서 불출마설이 돌았던 김 변호사는 이날 새벽에도 페이스북에 "당으로부터 기자회견을 연기해달라는 연락을 받았을 뿐"이라며 "(불출마와 관련한) 일체 어떤 설명이나 요청을 받은바 없다"고 밝힌 바 있다.

김 변호사가 경선에 나서기 위해서는 우선 단수 신청지역 추가 공모 마지막날인 이날까지 당에 강서갑 공천 신청을 해야 한다.

이와 관련해 한 지도부 의원은 뉴스1과의 통화에서 "김 변호사 측으로부터 어떤 이야기도 전달 받은 바 없다"며 "지도부 차원에서도 불출마 요청을 전달한 적이 없다. 출마 역시 개인이 결심한 것으로, 당 차원에서 (불출마를) 강요할 수는 없다"고 말했다.

금 의원은 전날 의원총회 직전 기자들과 만나 "이번 총선을 조국수호 선거로 치를 수는 없다. 우리 당을 위해 제가 막아내야 한다"며 김 변호사의 공천 신청 논란을 정면으로 돌파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에 김 변호사는 전날 회견 취소 이후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금 의원을 향해 "지금 의원님은 조국수호 프레임으로 선거를 치르면 안 된다고 주장을 하시면서 거꾸로 조국수호의 위기감과 논란을 키우는 모순된 행동을 하고 계신다"며 "허구적인 잘못된 프레임이라고 한다면 회피할 것이 아니라 당당히 진실로 맞서서 깨부수고 나가야 한다"고 주장했다.
ms@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