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삼성디스플레이, 폴더블폰용 글래스 '삼성 UTG' 공식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삼성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가 접히는 유리 상용화를 공식화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업계 최초로 폴더블용 커버 윈도로 쓰이는 초박형 강화유리를 사용한 제품(UTG)을 상용화했다고 19일 밝혔다.

삼성디스플레이의 UTG는 최근 출시된 갤럭시 Z 플립에 사용됐다. 갤럭시 폴더에 쓰였던 필름을 대체해 유연성을 이어가면서 내구성을 더 높였다. 프랑스 기술인증회사 뷰로베리타스에서 20만회 폴딩 테스트를 통해 내구성 검증을 받았다.

삼성디스플레이는 30㎛(마이크로미터)로 얇게 가공한 유리에 유연성과 내구성을 높이는 강화 공정을 거쳐 UTG 상용화에 성공했다. 특수물질을 일정하게 주입해 균일한 강성을 확보하는 게 핵심이다. 2013년부터 UTG 상용화를 위해 국내 업체들과 협력했다.

UTG는 '삼성 UTG'라는 브랜드로 미국과 유럽, 중국 등 전세계 38개국에 상표를 출원한 상태다. 브랜드 로고에 '강하지만 유연한(Tough, yet Tender)'를 추가해 특성을 강조했다. 기존에 쓰였던 폴리이미드 소재 윈도도 상표 출원을 준비중에 있다.

삼성디스플레이 최순호 중소형사업부 마케팅팀장은 "삼성디스플레이는 기존의 폴리이미드 소재와 함께, 유연한 유리 소재의 'SAMSUNG UTG' 커버 윈도를 양산함에 따라 폴더블 디스플레이에 대한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키고 선택의 폭을 넓혔다"고 말했다.

김재웅 기자 juk@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