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보령제약, 고혈압·이상지질혈증치료제 '듀카로' 4종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보령제약(대표 안재현·이삼수)이 고혈압신약 카나브와 암로디핀, 로수바스타틴 3가지 성분을 한 알에 담은 고혈압·이상지질혈증 3제복합제 '듀카로' 4종을 출시했다.

듀카로는 고혈압치료제 피마사르탄과 암로디핀, 이상지질혈증치료제 로수바스타틴을 결합한 고정용량 3제복합제다. 총 4종 용량으로 출시했다.

듀카로는 단일성분 고혈압치료제로 목표혈압에 도달하지 못하는 고혈압과 이상지질혈증을 동반한 환자를 위해 개발했다.

듀카로는 본태성 고혈압과 이상지질혈증이 동반된 환자를 대상으로 3상 임상시험을 실시했다. 카나브(피마사르탄)만으로 목표혈압에 도달하지 못한 환자에서 기저치 대비 수축기혈압 22.72mmHg 강하, LDL 콜레스테롤 감소효과를 나타냈다.

안재현 보령제약 사장은 “카나브패밀리는 작년 처방실적 800억원을 돌파하며 고혈압치료제 시장에서 효과와 안전성을 입증 받았다”며 “카나브패밀리 중 5번째로 출시된 '듀카로'는 3상 임상을 통해 입증한 효과를 바탕으로 지속 증가하고 있는 고혈압·이상지질혈증 환자에게 좋은 치료 옵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보령제약은 현재 '카나브 패밀리'로 카나브 단일제, 카나브플러스, 듀카브, 투베로, 듀카로를 선보였다. 올해 기존 제품과 다른 성분 이상지질혈증 복합제를 출시할 예정이다.

정영일기자 jung01@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