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北, 유니세프에 '코로나19' 지원물품 요청…VOA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평양 노동신문=뉴스1) = 북한이 코로나19 방역작업을 하고 있는 모습. [국내에서만 사용가능. 재배포 금지. DB 금지. For Use Only in the Republic of Korea. Redistribution Prohibited] rodongphoto@news1.kr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최소망 기자 = 북한이 유니세프(UNICEF·유니세프)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지원물품을 요청했다고 '미국의소리(V0A)' 방송이 19일 보도했다.

쉬마 이슬람 유니세프 동아시아태평양지역 대변인은 이날 VOA에 이메일을 보내 "북한 보건성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과 관련한 개인 보호용품 조달에 대한 지원을 요청했다"면서 "세계보건기구(WHO)를 비롯해 다른 국제 기구, 북한 정부가 이에 대한 대응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고 전했다.

다만 북한이 요청한 지원물품이 무엇이지는 밝히지 않았다.

같은 날 유니세프가 발표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국제적 대응' 보고서에 따르면 북한·라오스·몽골·베트남·티모르 등 유니세프 사무소를 통해 보호복, 보안경, 마스크, 장갑 등 의료진을 위한 개인 보호물품 지원을 요청했다. 따라서 북한이 원하는 지원물품도 대략 비슷한 품목일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유니세프는 이 보고서를 통해 "이들 아태 지역에 관련 물품 13톤을 공급했다"면서 "북한을 포함한 전 세계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퇴치를 위해 4230만 달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somangchoi@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